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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포뮬라 E ′오픈탑 i8 세이프티카′ 공개..카리스마 ′작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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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포뮬라 E ′오픈탑 i8 세이프티카′ 공개..카리스마 ′작렬′BMW
2019-05-14 08:43:32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BMW는 올해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세이프티카로 선정된 ‘i8 로드스터’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10일(현지시각) ‘모나코 요트 클럽(Yacht Club de Monaco)‘에서 열린 모나코 E-프릭스 전야제에서 공개된 i8 로드스터는 포뮬라 E에서는 최초로 '지붕이 없는' 오픈탑 세이프티카로 활약한다. 첫 번째 데뷔는 그 다음날인 11일 모나코 E-프릭스 서킷에서 진행되었으며, 7월 미국 에서 시즌이 마무리될 때까지 세이프티카의 소임을 다할 예정이다.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기존 i8에서 성능과 스타일 업그레이드를 거친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는 서킷 내 안전을 진두지위하기 위한 다양한 안전보조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이를 위해 성능과 스타일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차량에는 화려하게 빛나는 불빛과 다양한 협업사들의 마크를 포함, 외관 업데이트로 카리스마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모습을 살펴보면,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에는 FIA 승인을 받은 롤바와 새로운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윙을 적용하였고 하부에는 M 카본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한 모습이다. 전방의 차량 윈드스크린은 높이를 다소 낮추었으며, 이로써 차량 무게중심을 15mm정도 낮추었다고 BMW는 설명했다.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포뮬라 E i8 로드스터의 동력원은 일반 모델과 동일한 터보차지드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방축에 장착된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차량 최고출력은 370마력에 58.1kg.m 토크를 발휘하며, 중량 감소로 인해 0-100km/h까지 가속력 기록과 최대시속은 보다 향상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그 밖에도 i8 로드스터에는 세이프티카 기능을 위한 GPS 안테나와 후방 카메라, 경광등, 종합 통신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차량 개발은 BMW i-디비젼과 포뮬라 E 레이싱 시리즈에 참여하는 각 파트너사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으며 포뮬라 E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i8 로드스터 외에도 i3 레이스 디렉터 카와 530e 응급 차량, X5 40e 구조 차량 등이 서킷에서 활약한다.

BMW, 2019 i8 로드스터 세이프티카 (출처 BMW, F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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