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英 ‘2019 오토카어워드’ 수상한 최고 자동차들..한국차는?

英 ‘2019 오토카어워드’ 수상한 최고 자동차들..한국차는?Aston Martin
2019-05-16 17:32   읽음 2,982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가 지난 12개월간 주행 테스트 결과 최고의 자동차를 선정 시상하는 2019 오토카어워드가 지난 14일(현지시간) 실버스톤 윙 서킷에서 진행됐다.

9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오토카 로드 테스트에서 최고의 드라이버들로부터 별 5개 만점을 받는 일은 매우 드물다.

2019 오토카어워드 ‘올해의 만점 상(Five-Star)’ 자동차는 ▲애스턴마틴 DB S 수퍼레제라(Superleggera), ▲BMW 320d, ▲맥라렌 세나(Senna) 등 3개 모델이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5스타 상, 애스턴 마틴 DBS 수퍼페제라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5스타 상, BMW 320d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5스타 상, 맥라렌 세나


기존 관습을 깨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 구매자에게 파격적인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자동차에 수여되는 '게임체인저(Game Change) 상' 수상 모델은 모두 6개 모델이다.

▲수퍼카 세그먼트에서 오토카 테스트 팀을 매료시킨 페라리 488 피스타(488 Pista), ▲대체연료가 주종을 이루는 타 브랜드와 달리 수소연료 방식을 채택, 놀라운 성능과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현대 SUV 넥쏘(Nexo),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의 메르세데스-AMG CLS 53, ▲20년만에 모습을 드러낸 스즈키 신형 짐니(Jimny), ▲패밀리 해치백 토요타 코롤라(Corolla), ▲전기차 세그먼트에서 기아차의 독주를 책임질 콤팩트 전기 SUV e-니로(e-Niro) 등이 게임체인저 상을 수상했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게임체인저 상, 페라리 488 피스타


[사진] 2019 오토카 어워드, 게인체인서 상, 현대 넥쏘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게임체인저 상, 메르세데스-AMG CLS 53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게임체인저 상, 토요타 짐니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게임체인저 상, 토요타 코롤라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게임체인저 상, 기아 e-니로


이밖에 2019 오토카어워드 '중고차 영웅 상'은 폭스바겐 골프(Golf), '최고 실용차 상'은 포드 피에스타 ST(Fiesta ST), '운전자가 뽑은 최고 자동차 상'은 맥라렌 600LT가 받았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중고차 영웅 상, 폭스바겐 골프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게임체인저 상, 페라리 488 피스타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영국 운전자가 뽑은 최고의 자동차 상, 맥라렌 600LT


'혁신기술 상'에는 투명한 보닛으로 주행시야를 확보한 랜드로버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가 차지했다. 또 '모터스포츠 영웅 상'은 윌리엄 F1의 조지 러셀(George Russell)에게 돌아갔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영국 운전자가 뽑은 최고의 자동차 상, 맥라렌 600LT


'독자가 뽑은 챔피언 상'은 로터스 엘리스(Elise)로 수만 명의 독자로부터 선택을 받은 모델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혁신 상, 랜드로버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


'먼디 엔지니어 상'에는 포르쉐 GT카 최고 총괄 안드레아스 프로넌지(Andreas Preuninger), '디자인 영웅 상'에는 최근 508을 만든 푸조 디자이너 질 비달(Gilles Vidal)이 차지했다.

오토카어워드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혁신적 성과로 영국 자동차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에게도 상을 수여한다. 한 해 동안 자동차 업계에 최고 기여를 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이씨고니스(Issigonis) 상과 최고 혁신가에게 수여되는 스터미(Sturmy) 상이 그것이다.

영예의 '이씨고니스 상'은 고객친화 경영으로 다임러를 혁신과 발전으로 이끈 다임러 그룹 CEO 디터 제체(Dieter Zetsche)가 수상했다. 또한 오토카 창업자 헨리 스터미(Henry Sturmy)의 이름을 따 기술적 진보를 이룬 사람에게 수여하는 '스터미 상'은 르노 자동차를 진보적이고 아름다운 스타일링으로 이끈 르노 디자이너 로렌스 반 덴 에커(Laurens van den Acker)에게 돌아갔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독자가가 뽑은 최고의 자동차 상, 로터스 엘리스


[사진] 2019 오토카어워드 이씨고니스 상, 디처 제체


이밖에 '뛰어난 영국 리더상'은 BMW 영국의 그레엄 그리브(Graeme Grieve), 프로드라이브 사장이자 영국 모터스포츠 회장인 데이비드 리챠즈(David Richards), 토요타의 폴 반 데르 버그(Paul Van der Burgh)가 수상했다. 그레엄 그리브는 영국에서 BMW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을, 데이비드 리챠즈는 영국 모터레이싱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을, 그리고 폴 반 데르 버그는 영국에서 수프라, 라브4, 코롤라 등 토요타 브랜드를 안착시킨 공을 인정받았다.

영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 애스턴 마틴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 앤디 팔머(Andy Palmer)는 '편집자 상'을 받았으며, 오랜 시간 재규어랜드로버 수석 엔지니어로서 재규어 랜드로버 전 모델에 역동성과 세련미를 더하는데 기여한 마이크 크로스(Mike Cross)는 '평생공로 상'을 수상했다.

kimjiwo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드리프트도 가능한..현대차가 공개한 고성능 ‘스타렉스 N’
  • [시승기] ‘승승장구’ 하는 가솔린 SUV..르노삼성 QM6 GDe
  • 현대오트론, TTTech Auto와 협력..현대차 ADAS 표준 SW 플랫폼 개발
  • BMW, 5시리즈 부분변경 계획..하이브리드 라인업 강화
  • 교복업계, 활동성·기능성에 집중..교복도 편안함이 대세!
  • 폭스바겐, 멀티밴 T7 출시 계획..르노 마스터와 경쟁
  •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 11년 연속 판매 1위..그 배경은?
  • 마케팅의 귀재로 불린 에반스..현대차와 결국 이별!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77 배너
75 배너
24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