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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공개..실용성 ‘업’

포드,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공개..실용성 ‘업’Ford
2019-05-17 09:40   읽음 1,050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포드가 16일(현지 시각) 포커스 ST 라인업에 추가되는 ‘포커스 ST 에스테이트’의 모습을 공개해 주목된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포드 포커스 ST 해치백을 기반으로 주행성능은 살리고 실용성도 더한 포커스 ST 에스테이트는 유럽기준 약 3만 8000유로(한화기준 약 5천만원)의 가격부터 판매되며, 스코다 옥타비아 vRS 에스테이트 또는 세아트 레온 쿠프라 ST 등과 시장에서 경쟁한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모습을 살펴보면, 포커스 ST 에스테이트는 올해 2월 공개된 4세대 신형 포커스 ST의 외관을 그대로 가져왔다. 4세대 포커스 ST는 터보 랙을 최소화하는 안티 랙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파워스티어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형 모델은 차량 댐퍼 강도도 전방과 후방 각각 20%와 13% 높아졌고 일반형보다 10mm 낮은 전고로 보다 생동감있는 주행감을 선사한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포드가 신형 해치백 모델과 동일한 제원을 에스테이트에 적용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실용성 뿐만 아니라 고성능 ST의 주행감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주행 시스템이 대거 업데이트 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 후방에는 총 1653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해 꽤 큰 짐들도 넉넉하게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포커스 ST 에스테이트의 차량 동력원으로는 포커스 ST와 동일한 2.0리터 디젤 에코부스트 유닛과 2.3리터 터보차지드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디젤 엔진은 최대 187마력에 2,000-3,000rpm에서 40.8kg.m토크를 발휘하고, 가솔린 엔진의 경우 5,500rpm에서 최대 276마력을, 3,000-4,000rpm 구간에서 최대 42.85kg.m토크 출력을 담당한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신형 포커스 ST의 변속 시스템은 변속 스로우 길이를 줄여 반응도를 향상시킨 6단 수동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가솔린 버전에는 패들시프트를 사용하는 7단 자동 기어박스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연속 댐핑 제어(Continuously Controlled Damping)와 기어 변속시점을 알려주는 기어시프트 인티케이터 라이트( gearshift indicator light), 자연스러운 다운시프트를 지원하는 레브 매칭(rev-matching) 기술이 탑재된다. 해치백에서 처음 선보인 전자식 LSD는 에스테이트에도 동일하게 반영되는데, 이 기술은 특정 휠에 토크를 재분배해 원활한 코너링 시에도 가속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가솔린과 디젤 해치백, 5문형 모델과 에스테이트 버전까지 갖춘 포드 신형 포커스 ST는 올해 여름 공식적으로 유럽시장에 출시되며, 글로벌 판매는 하반기에 이뤄질 전망이다.

[사진] 포드, 신형 포커스 ST 에스테이트 (출처 포드)


13012king@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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