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르포]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캠핑 클래스 프로그램 참가해보니...

[르포]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캠핑 클래스 프로그램 참가해보니...Peugeot
2019-05-29 14:04   읽음 971
[사진]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


[고양=데일리카 박홍준, 임상현 기자] 지난 17일 금요일 오후 3시. 경기도 고양에 위치한 킨텍스 캠핑장.

‘불금’이라고는 하지만, 퇴근 시간까지는 비교적 여유로웠던 시간. 그럼에도 이곳엔 다양한 개성을 가진 푸조 차량들과 고객들이 모여들었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이날 60여명의 푸조 보유 고객을 초청해 신차 전시와 시승은 포함, 다양한 캠핑 클래스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한불모터스가 진행한 캠핑 이벤트는 처음으로 진행된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한불이 드디어 일을 하기 시작했다”는 참가자들의 농담도 적잖게 들을 수 있었다.

[사진]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


■ 캠핑과 잘 어울렸던 SUV 라인업

여느 수입차 업체처럼 대규모로 진행된 고객 초청 행사는 아니었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가족과 단란하게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캠핑을 준비하는 4인 가족에 유독 시선이 머물렀다. 텐트를 다 치고 의자에 한껏 늘어진 부모, 그네와 킥보드를 타고 모처럼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소감을 한 마디 듣고 싶었지만,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아 저만치서 관찰만 하기로 했다.

그들의 옆엔 5008이 자리 잡고 있었다. 의자며 텐트와 그늘막 까지, 많은 장비들이 세팅을 마쳤는데, 그럼에도 트렁크엔 짐이 한가득이었다.

[사진]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


생각해보니, 이렇게 다양한 푸조 차량들을 한 곳에서 본 건, 제주도에 위치한 푸조 렌터카 하우스와 한불모터스 본사를 제외하곤 없었던 것 같다.

그 중에서도 비중이 많았던 차량은 단연 3008. 지난 해 푸조가 가장 많이 판매한 모델로, 해치백과 소형차 중심이던 푸조가 명실공히 SUV를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올라서게 만든 주인공이다.

한불모터스는 이날 새로운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한 2008, 3008, 5008 등 SUV 라인업은 물론, 신형 508을 전시하고 고객들을 맞았다. 차량 전시존은 자신의 푸조와 신모델들을 비교하는 고객들로 적잖은 발걸음이 모여들었다.

■ “‘푸조를 소유하는 기쁨’을 드리겠습니다.”

[사진]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


“푸조를 소유하는 기쁨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한불모터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김세배 과장은 첫 고객 행사를 치르는 긴장과 뿌듯함이 공존하는 모습이었다. 그는 이날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을 일일이 살피며 불편한 점은 없는지, 현장 스태프들과 분주하게 움직였다.

그는 “향후에도 고객들이 ‘푸조를 소유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스프타일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푸조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퇴근시간, 자유로 인근 도로가 빼곡이 차오를 때 쯔음, 캠핑장 곳곳에선 매캐한 숯 연기가 올라오기 시작했다. 나머지 짐을 모두 뺀 5008의 휑한 트렁크엔 아이들이 자리를 잡고, 아빠가 불을 피우는 모습을 빤히 바라보고 있었다.


[사진] 푸조, 스프링 페스티벌


취재를 하며 늘 ‘치열함’의 현장을 기록하지만, 이날 지켜보고 기록한 평화로운 광경은 잠시나마 기자에게도 편안함을 선사했다.

자신들의 일상을 책임지는 자동차. 그 자동차와 만끽한 주말. 고객들에게도, 한불모터스에게도 의미 있었던 자리였으리라 생각됐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애스턴마틴 고성능 SUV ‘DBX’..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 [TV 데일리카] 롤스로이스, ‘팬텀 트랭퀼리티’ 국내 공개..특징은?
  • 르노 마스터의 ‘조용한 흥행’..꾸준한 판매 상승세 ‘눈길’
  • GM, 파업 31일만에 노·사 극적 합의..공장 일부 폐쇄 철회
  • BMW, 신형 M8 그란쿠페 공개..616마력 파워
  • 전기차 폴스타2, 테슬라 모델3 직접 겨냥..막바지 개발 과정!
  • [시승기] 가솔린의 실질적 대안..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 볼보, 순수 전기차 ‘XC40’ 공개..402마력 파워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80 배너
76 배너
7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