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출시..가격은 2925만~3153만원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출시..가격은 2925만~3153만원Citroen
2019-06-25 10:07   읽음 1,621
[사진]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시트로엥이 C3 에어크로스의 판매에 돌입한다.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화하고, 2000만원대의 시작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시트로엥은 25일 도심형 데일리 SUV ‘C3 에어크로스 SUV'를 공식 출시하고 이날부터 전국 전시장을 통한 시판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C3 에어크로스는 지난 4월 출시된 시트로엥의 플래그십 SUV ‘C5 에어크로스’와 함께 시트로엥 글로벌 SUV 라인업 강화 전략을 이끄는 핵심 모델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이 강조된 실내공간, 최대 14가지 주행보조시스템을 갖췄다.

[사진]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높은 보닛과 최저지상고, 전후 스키드플레이트와 큰 휠은 SUV 고유의 단단함을 강조한 모습이다. 전고는 1650mm, 최저지상고는 175mm로 세팅돼 동급 차종 대비 높은 운전석 시야를 갖췄으며, 루프 바, 헤드램프, 리어미러 랑단 등에 적용되는 컬러칩 액세서리는 시트로엥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를 더한다.

실내 공간 활용도는 시트로엥의 MPV 노하우가 집약됐다. 기본 410리터에서 최대 520리터 까지 확장 가능한 트렁크는 등받이 각도 조절, 슬라이딩 및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 등으로 적재 용량을 높일 수 있다. 조수석까지 완전히 폴딩할 경우, 최대 2.4미터 길이의 물건을 적재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차선이탈 방지, 사각지대 모니터링,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내리막길 주행 보조가 포함된 그립컨트롤, 별도의 반사판에 주행 정보를 투사하는 컴바이너형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14가지 주행 보조시스템은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등 첨단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사진]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파워트레인은 WLTP 기준을 충족한 1.5리터 디젤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최고출력 120마력 30.6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복합연비 기준 14.1㎞/ℓ(도심 13.4㎞/ℓ 고속 15.1㎞/ℓ)의 높은 연료효율성을 갖췄다.

특히, 일반도로(스탠다드), 눈, 진흙, 모래, ESP 오프 등 노면 상황에 따라 구동력과 제동력을 조절하는 그립 컨트롤®을 탑재해 지형과 기상 조건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추가된 내리막길 주행보조장치는 시속 3km의 저속에서도 차량의 움직임을 통제해 한층 강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시트로엥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는 한불모터스의 송승철 대표이사는 “C3 에어크로스는 시트로엥의 편안함과 실용성, 스타일링 노하우를 응축한 모델로 소형 SUV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올해 하반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소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한편, 국내 시장에 출시된 C3 에어크로스는 필(Feel)과 샤인(Shine) 등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필 트림이 2925만원, 샤인 트림은 3153만원으로 책정됐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람보르기니, 4인승 전기 GT 개발..600마력·600km 주행
  • 현대오트론, TTTech Auto와 협력..현대차 ADAS 표준 SW 플랫폼 개발
  • 스카니아, 카고트럭 동력전달계통 보증 5년으로 연장..업계 최초
  • [구상 칼럼] 현대차 고유 모델의 오마주..‘45’ 콘셉트의 디자인 살펴보니...
  • 현대차그룹,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업체로 변신..총 41조 투입
  • 포르쉐, 한정판 ‘718 카이맨 GT4 스포츠 컵 에디션’ 공개..특징은?
  • 겨울철 차량 관리, 겨울용타이어 vs. 사계절용타이어..과연 선택은?
  • 알파로메오, 소형 SUV ‘토날레’ 이미지 유출..경쟁 차종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5 배너
76 배너
26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