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기아차, 잇따른 신차 투입 계획 ..셀토스·모하비·K5 출격

기아차, 잇따른 신차 투입 계획 ..셀토스·모하비·K5 출격Kia
2019-06-28 14:47   읽음 10,431
[사진] K7 프리미어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셀토스를 시작으로 하반기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신형 K5를 출시해 기아차 브랜드 파워를 더욱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기아자동차의 국내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혁호 부사장은 지난 27일 경기도 파주에서 가진 K7 시승행사에서 이 같이 말했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하반기 중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사진] 셀토스


기아차는 다음 달 셀토스를 우선 출시할 계획이다. 셀토스는 내외관의 모습과 판매가격까지 공개돼 최근 가장 주목받는 소형 SUV 시장에서 현대차 코나, 쌍용차 티볼리 등의 소형 SUV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친다.

셀토스는 ‘하이클래스 소형 SUV'를 지향하는 만큼, 다양한 편의사양을 동급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지만, 가격은 현대차 코나 대비 비싸거나 비슷한 만큼, 보다 높은 가격의 소형 SUV가 국내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진] 셀토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역시 소비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모델이다. 지난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콘셉트카가 공개된 이후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오는 11월 출시 예정일까지 약 5개월의 시간이 남았지만, 지난 5월부터 사전알림 서비스 등을 통해 마케팅에 돌입한 상태다.

기아차는 모하비 마스터 피스에 대해 ‘풀 체인지급 부분분경’임을 강조하며, 플래그십 SUV로서의 면모를 갖춘 디자인과 주행성능, 첨단 신기술을 적용하는 등 선행 기술 역량을 총 동원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사진] 모하비 마스터피스 @2019 서울모터쇼


소형 SUV와 더불어 대형 SUV 시장 역시 쌍용차의 G4 렉스턴과 현대차의 팰리세이드 등으로 열기를 더하고 있는만큼 직접적인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오는 하반기 기아차의 마지막 신차로는 신형 K5가 유력하다. 지난 3월 신형 쏘나타 출시 후 국내 중형차 시장은 사실상 쏘나타의 독주로 이어지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쏘나타는 지난 달 총 1만3376대의 판매량을 기록, 인도가 본격화된 지난 4월 대비 51.4%의 증가한 기록을 나타냈다.


[사진] 모하비 마스터피스 @2019 서울모터쇼


이에 기아차, 르노삼성, 한국지엠 등 경쟁 브랜드들의 5월 중형세단 판매량은 전월 대비 일제히 하락했다. 신형 쏘나타 출시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비춰지는 이유다.

특히 K5의 감소세가 눈에띈다. K5의 지난 달 판매량은 3114대로, 이 기록은 전월 대비 16.1%, 작년 같은 기간과 대비해서는 13.8% 하락한 수치다. 점점 떨어지는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신차 투입이 절실히 필요해 보인다는 평가다.

[사진] 2020년형 K5


한편, 이에 기아차는 오는 하반기 대거 3종의 신차 출시계획을 공식화 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기아차가 예고한 하반기 신차 3종이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킬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주목되는 이유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중고차 구매 후 1년간 무제한 km A/S 보장
  • [시승기] 한국인 29%를 위한 소형 SUV..현대차 베뉴
  • 움츠러든 일본차 업계..견적 요청도 전시장 방문도 ‘뚝’
  • “VVIP를 모셔라!”..럭셔리 마케팅에 올인하는 벤츠·BMW ‘주목’
  • AK렌트카, 7월 무보증 할인 행사 공개..신차 장기렌터카 오토리스 통합가격비교
  • 아우디가 개발중인 연료전지 하이브리드..전기차 대안으로 떠오를까?
  •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출시..가격은 1929만원부터
  • 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 격려..동반성장 강화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76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