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경쟁차도 포함된 한국지엠 트래버스 광고..“팰리세이드 없다(?)”

URL 복사

경쟁차도 포함된 한국지엠 트래버스 광고..“팰리세이드 없다(?)”Chevrolet
2019-07-01 11:09:35
쉐보레 트래버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한국지엠이 트래버스 출시를 앞두고 선보인 광고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경쟁 차종으로 언급되는 모델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의 SUV까지 등장시켰기 때문이다.

한국지엠은 지난 달 12일 공식 유튜브 등 주요 소셜 채널을 통해 60초 분량의 쉐보레 트래버스 디지털 필름을 공개했다. 이는 트래버스의 등장에 경쟁 브랜드의 SUV들이 긴장하게 됐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 광고 (한국지엠 유튜브 갈무리)

영상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빠져나오는 트래버스의 모습에 수입 SUV들이 혼비백산하고 도망치는 구성이다. 여기엔 직접 경쟁상대로 지목되는 포드 익스플로러는 물론, 지프 그랜드체로키, BMW X5, 포르쉐 카이엔, 레인지로버 벨라 등 매스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를 망라한 다양한 수입 SUV가 등장한다.


쉐보레 트래버스 광고 (한국지엠 유튜브 갈무리)

마지막 장면에서는 트래버스의 측면이 비춰지고, 트래버스의 뒤에 위치한 다양한 SUV들이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이는 동급 SUV로선 가장 긴 전장을 갖춘 트래버스의 장점을 어필하는 것으로, 트래버스가 경쟁차량은 물론, 전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긴 전장을 갖췄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국산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예상되는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차 모하비, 쌍용차 G4 렉스턴이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이는 국산차 시장이 아닌, 수입차 시장에서 경쟁하겠다는 의도가 깔려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쉐보레 트래버스 광고 (한국지엠 유튜브 갈무리)

한국지엠은 이전부터 경쟁 차종을 직접 언급하거나 등장시키는 ‘비교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지난 2011년 그랜저 HG의 출시를 축하하는 지면 광고를 내보낸데에 이어, 스파크 광고에 기아차 모닝을 등장시킨 건 대표적인 사례다.


쉐보레 트래버스 광고 (한국지엠 유튜브 갈무리)

한편, 한국지엠은 오는 8월 말, 트래버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대형 SU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
배너100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