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FXX K 닮은 페라리 488 GTB 등장..원오프 모델 ‘GTO 비전’

FXX K 닮은 페라리 488 GTB 등장..원오프 모델 ‘GTO 비전’Ferrari
2019-07-09 16:07   읽음 1,455
[사진]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9일 이탈리아의 디자인과 설계 전문업체 회사인 7X Design이 페라리 488 GTB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슈퍼카 제조사인 페라리는 지난 2007년부터 단 한 사람을 위한 원오프(One-Off) 프로그램을 시작한 바 있다. 원오프 프로그램이란 기존 페라리 차량을 베이스로 디자인과 차량의 특성을 변경해 오직 단 한대, 나만의 페라리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GTO Vision (출처 7X Design)


페라리의 오너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주문한 내용에 따라 설계부터 조립까지 짧게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수년의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판매가격 또한 천차만별이며, 베이스 모델의 판매가격 보다 적게는 몇배 많게는 수십배까지 차이가 난다.

이런 원오프 모델에 도전장을 낸 7X Design이 제작한 GTO Vision은 488 GTB를 기반으로 과거 페라리의 인기 모델이였던 288 GTO와 328, F40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만들어졌다.

[사진] GTO Vision (출처 7X Design)


전면부는 헤드램프 양옆으로 새로운 공기역학 구조물을 더해 부분적인 역학성능을 향상 시켰으며, 범퍼 하단에는 새로운 스플리터를 추가했다. 여기에 전면 범퍼 양쪽 공기통로에 새로운 조명을 덧붙여 80년대 페라리 모델의 느낌을 되살렸다.

후면부는 라페라리와 트랙 전용모델인 FXX K의 디자인 요소를 추가했다. FXX K에서 적용됐던 독특한 디자인의 스포일러와 레이싱카에 근접하는 디퓨저는 실제 도로주행 시 어느정도의 다운포스가 발생되는지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진] GTO Vision (출처 7X Design)


7X Design이 공개한 GTO Vision은 외적인 공기역학 디자인 변화외에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의 튜닝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때문에 488 GTB에 탑재됐던 3.9리터 V8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670마력, 최대토크 약 78kgf.m의 힘을 그대로 유지한다.

7X Design은 GTO Vision의 설계부터 인도까지 걸리는 시간을 평균 6~18개월로 보고있다. 이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부분적인 디자인 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GTO Vision을 원하는 고객들은 488 GTB 차량을 직접 소유하고 있거나 F8 트리뷰토(Tributo)의 오너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진] GTO Vision (출처 7X Design)


GTO Vision의 판매가격은 180만 유로(한화 약 23억8200만원) 수준이며, 베이스가 되는 488 GTB의 가격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순수 차체 변경에 들어가는 금액이다. 다만, 7X Design은 초기 예약자 5명에 한해서는 135만 유로(한화 약 17억 8600만원)에 변경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페라리가 직접 제작에 관여한 단한대의 원오프 모델이 아닌 나만의 페라리가 실제 시장에서 어느정도의 화제를 몰고 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테슬라, 픽업트럭 ‘모델B’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 BMW, 전기차 iX5 2021년 출시 계획..주행거리는 580km
  • 지하철 2호선에서 펼쳐지는..색다른 패션 런웨이
  • 바스프가 공개한 콘셉트 캠핑카..‘비전벤처’ 캠퍼밴의 특징은?
  • [시승기] ‘좌로 3보 이동’..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 롤스로이스가 발표한 아트 프로그램 비전 ‘뮤즈’..차별점은?
  • BMW, ‘2시리즈 그란 쿠페’ 공개..유럽 판매 가격은?
  • 中 둥펑소콘, 쿠페형 SUV ‘펜곤 ix5’ 출시..가격은 2380만원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88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