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VVIP를 모셔라!”..럭셔리 마케팅에 올인하는 벤츠·BMW ‘주목’

“VVIP를 모셔라!”..럭셔리 마케팅에 올인하는 벤츠·BMW ‘주목’BMW
2019-07-16 14:18   읽음 2,145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클래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벤츠와 BMW가 플래그십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16일 국내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S클래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VIP 혜택을 부여하는 등, 연계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으며, BMW는 7시리즈 구매자를 위한 별도의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국내 수입차 시장은 최고급차 분야에서 세계 상위권의 점유율을 지닌 곳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는 평가다. 지난 해 국내의 롤스로이스 판매량은 사상 처음으로 세 자릿수 판매량을 달성한데다, 지난 상반기 마이바흐의 누적 판매량이 300대에 육박했다는 점이 단적인 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클래스


벤츠코리아 공식딜러 한성자동차는 올해 S클래스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 MVG(Most Valuable Guest) 등급을 부여하는 연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MVG 등급은 연간 1800만~1억원 이상을 백화점에서 결제하는 고객에 부여하는 혜택으로, 한성차와 롯데는 S클래스 구매자들에게 MVG 고객과 동일한 무료주차, 발렛, 라운지 이용 혜택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BMW는 7시리즈, 8시리즈, X7 등 ‘럭셔리 클래스’로 명명된 플래그십 라인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한 멤버십 서비스 ‘엑설런스 클럽’을 론칭하고, 7시리즈 출시와 함께 이와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사진] BMW 뉴 7시리즈


엑설런스 클럽 회원은 24시간 운영되는 컨시어지 서비스,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에어포트 서비스, 1:1 드라이빙 아카데미, 전담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이 제공되며, 올해 CGV 청담 씨네시티 무료 발렛 및 주차 서비스, 제주도 렌터카 지원 서비스, 오토모빌 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추가로 시작했다.

이 외에도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센터 및 전시장에 럭셔리 클래서 엠버서더를 배치, 프리미엄한 경험과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한편, 드라이빙센터엔 럭셔리 라운지를 마련해 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고급차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며 자동차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도 점차 차별화 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사진] BMW 뉴 7시리즈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차세대 벤츠 C클래스의 핵심은 ‘전동화’..내년 공개 계획
  • 아우디, 600마력급 RS Q8 출시 계획..X5 M· AMG GLE63과 경쟁
  • [TV 데일리카] 쌍용차, 패밀리 SUV ′코란도 가솔린″ 출시..경쟁력은?
  • 포드, 익스플로러급 전기 SUV 출시 계획..2022년 양산
  • 블리셋 GM 사장이 부평공장을 방문해 수익성 구조를 살펴본 이유는...
  •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英 특장차 공급..판매 시장 확대
  • 벤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라인업 투입 계획..친환경차 ‘속도’
  • 마세라티,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마세라티X불가리 모바일 쇼룸’ 오픈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88 배너
79 배너
8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