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기사공유

볼보, 도로교통공단과 안전벨트 캠페인..자동차 문화 선도

볼보, 도로교통공단과 안전벨트 캠페인..자동차 문화 선도Volvo
2019-08-05 15:07   읽음 515
[사진] 볼보 PV 544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기존 운전자는 물론 새롭게 운전을 시작하는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이를 통해 올바른 주행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지난해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사망률은 0.33%였지만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망률은 1.56%로 약 4.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의 경우 사고 발생시 창 밖으로 튕겨나가는 등 사망률이 3.5배 이상 높아지며, 앞 좌석 탑승자를 충격해 앞 좌석 탑승자의 사망률 역시 7배 가량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교통사고 발생 시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볼보는 이번 캠페인 중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 볼보, 세계 최초 3점식 안전벨트 (닐슨 볼린)


행사 기간 중 라운지에서는 안전벨트의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모든 방문객들에게는 친환경 부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현장에 마련된 태블릿 PC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 참가한 모든 이들이게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로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진행중인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돼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툴레의 백팩과 CGV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등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탑승자들을 보호하는 수많은 첨단 안전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사고의 위험을 인지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책임의 주체는 사람의 몫이다”며 “이번 캠페인 활동이 모든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운전의 시작은 안전벨트 착용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인식을 갖고 올바른 운전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BMW가 공개한 ‘콘셉트 4’..확 커진 수직 키드니 그릴 ‘눈길’
  • 유럽서 품질 긍정적 평가..푸조가 신뢰도를 높인 비결은?
  • 알피나, 프랑크푸르트서 B3 투어링 공개..455마력 파워
  • 페라리, 812 GTS 공개..“돌아온 V12 스파이더”
  • 현대차, 작지만 매운맛 ‘i10 N라인’ 공개..특징은?
  • 현대기아차, 센터 사이드 에어백 개발..신차에 적용 계획
  •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생산..제로백 2.8초 ‘눈길’
  • 고급차에 적용할..현대모비스가 개발한 통합제어 기술의 특징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9 배너
24 배너
88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