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출시..오프로드 성능 강화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출시..오프로드 성능 강화Ford
2019-08-16 10:04   읽음 6,511
[사진] 포드 레인저 2륜구동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4륜 구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거침없는 주행성능을 뽐내는 픽업트럭 시장에 포드가 2륜 구동 방식의 레인저를 출시 소식을 밝혀 소비자들의 이목이 주목된다.

15일(현지시간) 포드는 중형 픽업트럭인 레인저 라인업에 FX2로 불리는 2륜 구동 방식의 레인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환경에서 쓰임새가 높은 픽업트럭은 무거운 화물과 거친 노면 등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4륜 구동을 기본으로 탑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번에 발표된 2륜 구동 레인저를 통해 포드는 이러한 인식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포드 레인저 2륜구동


새롭게 공개된 FX2 버전의 레인저는 2륜 구동 버전에 맞도록 튜닝된 서스펜션과, 차체 하부 보호장비, 전자식 디퍼렌셜 등을 더해 4륜 구동 못지 않은 주행성능을 발휘한다고 전했다.

FX2 버전에 탑재되는 전용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17인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로 옵션으로 18인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여기에 전면 범퍼를 오프로드 주행에 걸맞도록 별도로 제작한 범퍼 옵션을 마련해 접근각과 이탈각을 개선시킬 수도 있다.

포드의 채드 콜랜더(Chad Callander) 마케팅 매니저는 “레인저의 주행 성능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고객의 목소리가 높았다”며 “FX2 버전의 레인저는 고객이 요구하는 결과의 답이다”고 말했다.

[사진] 포드, 레인저 페이트리프트 (출처 오토에볼루션)


레인저는 지난 상반기 북미 픽업트럭 시장에서 부진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포드의 대표적인 픽업트럭 시리즈인 F-시리즈가 강세를 보인 것과는 대조적인 결과다.

지난 상반기 레인저의 북미시장 판매량은 3만대가 조금 넘는 수준이였다. 같은 기간 경쟁모델인 토요타 타코마는 12만1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쉐보레 콜로라도 역시 8만4000대가 넘게 판매됐다. 심지어 지난 2004년 출시 직후 아직까지 모델 변경이 이뤄지지 않은 닛산의 프런티어에게 조차 판매량이 밀린 것으로 기록됐다.

업계에서는 포드가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2륜 구동 사양의 레인저를 개발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포드는 이날 공개한 2륜 구동 사양의 FX2 레인저의 주문을 받고 있으며, 오는 하반기부터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 포드 레인저 2륜구동


한편, 포드의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는 오는 2020년 하반기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이다.

지난 5월 링컨 노틸러스 출시회 당시 포드코리아의 노선희 홍보마케팅 담당 상무는 “신형 레인저의 출시는 내년 하반기로 계획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 상황을 고려해 디젤엔진을 먼저 선보이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 국내 시장에 출시가 확정된 레인저 라인업에 새롭게 출시된 2륜 구동의 레인저의 출시 여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랜드로버, 신형 디펜더 데뷔..첨단 신기술 집약
  • 아우디, 600마력 RS7 공개..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 美 교통연구소, “주행 보조 시스템..교통사고 최대 81% 경감”
  • BMW가 공개한 ‘콘셉트 4’..확 커진 수직 키드니 그릴 ‘눈길’
  • 맥라렌이 전기 슈퍼카를 선보이지 못하는 이유 살펴보니...
  • 기아차, 모하비 연간 2만대 판매 목표..팰리세이드와 격돌
  • 현대차, 작지만 매운맛 ‘i10 N라인’ 공개..특징은?
  • 벤츠, 2년 뒤 25톤급 전기트럭 ‘e악트로스’ 양산..주행거리는?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80 배너
76 배너
7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