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외
목록

기사공유

한국차가 더 팔리는데..러시아인, 일본차가 한국차보다 ′믿음직′

URL 복사

한국차가 더 팔리는데..러시아인, 일본차가 한국차보다 ′믿음직′ Hyundai
2019-08-19 08:48 1,593
현대차 엑센트

[데일리카 박경수 기자] 러시아 사람들이 일본차보다 한국차를 더 많이 구입하면서도, 일본차를 한국차보다 더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차의 브랜드 이미지가 러시아에서 일본차에 밀린다는 분석이다.

19일 러시아의 자동차 전문매체 아프토메일루는 러시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러시아에서 팔리는 차량의 신뢰도를 조사해 보도했다.

현대차 러시아공장 누적생산 100만대 달성

이 조사 결과 '질적인 면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자동차'의 국적은 일본차였다. 전체 러시아인 응답자 3명 중 1명(36%) 이상이 일본차를 선택했다.

이에 비해서 자동차 강국인 독일차와 러시아에서 많이 팔리는 한국차를 선택한 응답자는 각각 11%에 불과했다. 또 러시아 국내산 자동차는 2%, 영국산 자동차는 0.9%가 '가장 선호한다'고 선택했다.


현대차 러시아공장 누적생산 100만대 달성

이는 러시아 시장에서 잘 팔리는 한국산 차량의 인기에 비하면 다소 낮은 결과다. 지난해 말 판매 대수 기준으로 한국 브랜드 자동차는 러시아 시장의 25%를 차지했다. 이는 러시아 국내 브랜드의 러시아 시장 점유율(28%)에 거의 근접한 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에 비하면 일본산 차량이 러시아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17%에 불과하다. 독일 제조사 점유율은 12%다.


기아차, 러시아법인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즉, 러시아 사람들은 한국차보다 일본차를 더 신뢰하지만, 신뢰도와 별개의 이유로 러시아산이나 한국산 차량을 구입한다는 의미다.

한편 디자인 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를 선택해달라는 설문에서는 응답자의 50%가 독일차를 꼽았다. 일본차(25%)와 한국차(17%)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현대기아차, 러시아 2015 올해의 차

현대차, 러시아 모빌리티 시장진출

ks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