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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A·B클래스에 PHEV 라인업 추가..전동화 전략 강화

벤츠, A·B클래스에 PHEV 라인업 추가..전동화 전략 강화Mercedes-Benz
2019-08-20 09:44   읽음 1,984
[사진] 메르세데스, A250e (출처 메르세데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엔트리 라인업의 친환경 모델을 공개했다.

벤츠는 20일 A클래스와 B클리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A250e와 B250e의 외장 디자인과 제원 및 관련 사양을 공개했다.

[사진] 메르세데스, A250e (출처 메르세데스)


두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1.3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15.6kWh 리튬이온 배터리 팩 및 75kW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시스템출력은 215마력, 최대토크는 45.91kg.m이며,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통해 동력이 전달된다.

A250e는 기존의 A클래스와 동일한 해치백, 세단 등 두 종류로 구성되는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주파하는데엔 해치백이 6.6초, 세단이 6.7초로 세단이 0.1초 뒤쳐지지만, 최고속도는 해치백이 234km/h, 세단이 240km/h로 차이를 나타낸다. 두 모델의 유럽 기준 연비는 해치백이 80km/l, g세단이 85.75km/l를 보인다.

[사진] 메르세데스, A250e (출처 메르세데스)


B250e는 A클래스 대비 성능은 다소 낮게 세팅됐다. 보다 큰 차체에 따른 설정인 것으로 비춰진다. B클래스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6.8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약 234km/h이다. 주행거리는 약 56km-67km이며, 연료 효율성 및 CO2 배출량은 각각 75.03km/l와 32–36g/km이다.

세 모델에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의 제공되며, 세 가지 주행 모드가 제공되며, 네 가지 레벨의 선택 가능한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제공된다. 차량에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위성 나브 시스템이 장착된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주행 경로를 찾아 알려줄 뿐만 아니라 근처의 충전소도 알려준다.

[사진] 메르세데스, A250e (출처 메르세데스)


여기에 A클래스 PHEV 모델은 약간 작은 연료 탱크 45L에서 35L로 줄어든 연료 탱크와 재설계된 배기 시스템 덕분에 기존 모델과 거의 동일한 탑승 공간 및 적재 공간이 제공된다는 게 벤츠 측의 설명이다.

한편, A250e 해치백은 3만 2500파운드(한화 약 4770만원), 살롱은 3만 3100파운드(한화 약 4860만원)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B250e MPV는 3만 3700파운드(한화 약 4950만원)에서 시작된다. 모두 오는 10월에 주문이 가능하며, 첫 배송은 2020년 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메르세데스, A250e 및 B250e(출처 메르세데스)


[사진] 메르세데스, B250e (출처 메르세데스)


[사진] 메르세데스, A250e (출처 메르세데스)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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