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아우디, ′RS6 아반트′ 공개..591마력 파워

아우디, ′RS6 아반트′ 공개..591마력 파워Audi
2019-08-21 09:18 3,630
[사진] 아우디, RS6 아반트 (출처 아우디)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아우디는 21일 'RS6 아반트'를 공개해 주목된다. 신형 RS6 아반트는 아우디의 상징인 RS 브랜드의 25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아우디의 고성능 차량 라인에서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보인다.

올리버 호프만(Oliver Hoffmann) 아우디스포츠 대표는 "RS의 25년 역사에서 아우디 RS6 아반트는 전 세계적으로 큰 팬 커뮤니티를 가진 절대적인 아이콘 중 하나"라며 "이번에 처음으로 북미에서 RS6 아반트를 선보일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잠재력이 큰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여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아우디, RS6 아반트 (출처 아우디)

RS6 아반트는 A6 모델에서 더 강화됐다. 새로운 헤드라이트, 프론트 그릴 및 범퍼가 적용된 차량은 공격적이고 독특한 느낌을 준다. 후면에도 검은색 메시 디퓨저와 새 배기 장치가 장착됐다. 신형 RS6 아반트는 기존 RS6보다 80mm더 넓어졌으며, 21인치 휠이 표준으로 적용되며, 22인치 휠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실내에는 아우디의 가장 최신 버전의 조종석이 적용됐다. 가죽으로 마감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RS 알루미늄 패들 시프터가 장착됐으며, 가죽 및 알칸타라 마감의 스포츠 시트가 장착됐다. 또한, MMI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와 헤드 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사진] 아우디, RS6 아반트 (출처 아우디)

동력원으로는 하이브리드형 4.0리터 트윈-터보차지 V8 엔진이 장착됐으며, 최고출력 591마력, 최대 60.2kg.m 토크를 발생시킨다.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됐으며, 4륜 구동 방식이 채택됐다. 또한, 리어 휠에는 어댑티브 스포츠 디퍼렌셜이 적용됐다. 차량은 0-100km/h까지 불과 3.6초 만에 주파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어됐다. 더불어, 최고 속도를 280km/h 및 305km/h까지 올릴 수 있는 다이내믹 패키지 및 다이내믹 패키지 플러스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RS6 아반트는 최초로 표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RS6는 기존 A6 아반트보다 지상고가 약 20mm 더 낮다. 그러나 시속 120km 이상의 속도에서는 지상고가 자동으로 10mm 더 낮아지며, 반대로 저속 주행 시 지상고를 약 20mm 더 높여 주차를 돕는다.


[사진] 아우디, RS6 아반트 (출처 아우디)

차량에는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 RS1 및 RS2 등 6가지 드라이브 모드가 제공되며, 어댑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Adaptive Driving Assistant)와 같은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새로운 아우디 RS 6 아반트는 2020년 상분기에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북미에서도 출시될 예정이지만, 북미 출시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사진] 아우디, RS6 아반트 (출처 아우디)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