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헬씨카, 카센터 점검 후 차량 출고·중고차 전액할부 실시..‘주목’

헬씨카, 카센터 점검 후 차량 출고·중고차 전액할부 실시..‘주목’
2019-08-22 11:21   읽음 1,471
[사진] 2015년형 그랜저 디젤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중고자동차 시장의 고질병인 허위매물 관련 법적 제재가 시행된 지 수 해가 흘렀지만, 여전히 허위매물을 어렵잖게 찾아볼 수 있다는 지적이다.

22일 중고차 업계에 따르면, 실제 허위매물 차량을 구매한 피해자의 사례를 보면, 심각한 수준의 폭리에서부터 구매 이후의 수리비 문제에 이르기까지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입게 되는 경우가 적잖다.

이런 가운데,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는 중고차 딜러들이 공유하는 ‘전국 중고차 딜러 전산망’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공개하여 주목을 받는다. 소비자들은 해당 전산망을 통해, 실제 매장에서 전시중인 총 2만여대 중고차 매물의 종류와 가격, 사고여부 등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헬씨카 관계자는 “저렴한 중고차 경매를 가장한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구입문의’가 아니라 ‘판매문의’를 해 보면 된다”며 “예를 들어 어떤 딜러가 2015년식 준중형 A차량의 가격을 600만원에 등록했다면, 이를 역으로 이용해 이와 비슷한 스펙의 차량을 판매하면 얼마를 줄 수 있는지 ‘매입금액’을 문의 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올 뉴 K7


이 같은 질문에 딜러가 사겠다고 제시한 매입가격이 700만원이라면, 100% 허위매물이라는 것. 700만원에 매입해서 600만원에 판매하는 딜러는 없기 때문이라는 얘기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는 ‘카센터 입고 후, 계약여부 선택가능’이라는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는 소비자와 ‘정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방편으로, 소비자가 차량 계약 여부를 선택하기 전 담당 딜러와 함께 정비센터에 방문하여, 차량의 정비상태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비자는 ‘차량의 정비상태가 좋을 경우’에 계약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교체시기가 임박한 소모품들도 모두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이후의 수리비 부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헬씨카에서는 또 중고차 구매를 마친 소비자 측의 피해를 낮추기 위해, 계약서 작성 시 ‘고지한 사고 및 침수 여부, 누적 주행거리와 차이가 발생한 경우 차량 대금뿐 아니라 취등록세까지 100% 환급한다’라는 조항을 기재하고 있다. A/S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중고차 매매상들이 제공하는 1개월, 2000km에 대한 보증을 넘어 1년, 무제한km의 보증을 실시한다.

[사진] 알페온


헬씨카는 판매사이트와 별도로 중고차 카페를 운영하여 내차팔기, 중고차시세비교 팁, 매입 비교견적 및 대차 거래 시 꿀팁, 중고차 구매요령 및 중고차 살 때 주의점, 내차시세조회 팁, 신한마이카, 써니카 팁, 중고차리스 팁 등 중고차 매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중고차 구매가 꼭 필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할부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고객들을 위하여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차별적이다. 신용불량이나 기대출 연체, 급여증빙이 불가능한 경우만 아니라면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이 8등급이어도 합리적인 조건으로 중고차할부 이용이 가능하다.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셀링 모델로는 베라크루즈, K7, K3, K5, 그랜드스타렉스 12인승, 11인승, 9인승, 3밴, 5밴, 6밴, 그랜저HG, 그랜져IG, 싼타페tm, 아반떼AD, 코란도C 투리스모, LF쏘나타, QM6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높은 차종으로는 스포티지R, 티볼리 에어, 스팅어, 코나, 아이오닉, 올뉴 그랜드카니발R 하이리무진 11인승, 7인승, 9인승, 에쿠스, 알페온, 쏘렌토R, 말리부 등이 포함된다.



[사진] New SM5 Platinum


제네시스eq900, G80, DH, 쿠페, 니로, 올란도, 올뉴 싼타페dm 등 가성비가 장점이며,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SM3, SM5, SM6 노바 중고차, 벨로스터, 라보, 모하비, 다마스밴, 투싼IX, 트랙스, 캡티바, 아베오, 맥스크루즈, 라세티 프리미어, 크루즈, 쏘울, 포터2, 봉고3, 렉스턴 스포츠, K9, 임팔라, 체어맨W 등이 꼽힌다.

생애의 첫 차의 경우에는 스파크, 아반떼HD, 아반떼MD, NF쏘나타, YF소나타, 포르테, 엑센트, 올 뉴모닝, 프라이드, 레이, 마티즈, 카렌스 등 500만~1000만원대 차량이 인기 순위로 추천된다.

헬씨카는 수원, 안산, 용인 중고차 매매단지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kimjiwo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프리뷰] 마이바흐 심장 품은 G클래스..브라부스 G V12 900
  • 영원한 라이벌, 벤츠 GLE vs. BMW X5..과연 소비자 선택은?
  • 아우디, 오프로드 전기차 ‘AI:트레일’·고성능 RS 7 공개 계획
  • 벤틀리의 상징, 1929년형 ‘블로워’ 재생산..12대 한정 판매
  • 페라리, 488 후속 ‘F8 스파이더’ 공개..달라진 점은?
  • 벤츠, 신형 A클래스 출시..가격은 3830만원
  • 벤츠, 700km 주행거리 비전 EQS 콘셉트카 공개..미래차란?
  • 현대차·아우디 vs. BMW·토요타..수소차 개발 경쟁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77 배너
75 배너
24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