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 출시..가격은 3855만~4265만원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 출시..가격은 3855만~4265만원Chevrolet
2019-08-26 11:08   읽음 21,427
[사진]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


[횡성=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쉐보레가 렉스턴 스포츠가 유일한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도전장을 내놨다.

한국GM 쉐보레는 26일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웰리힐리 파크에서 콜로라도(Colorado)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이날부터 시판에 돌입했다. 고객 인도는 10월부터 가능하다.

콜로라도는 미국 시장 기준 중형 픽업트럭으로, 견고한 풀박스 프레임 바디의 퍼포먼스와 강인한 견인 능력, 편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해 도심 생활에서도 적합한 다재다능한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콜로라도는 배기량 3.6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 kg.m의 파워를 지닌다.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사진]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콜로라도는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리터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갖췄다.

또, 쉐보레 카마로와 캐딜락 CT6에 선보인 바 있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Active Fuel Management) 적용, 견인 중량, 주행환경 등에 따른 엔진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며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콜로라도는 육중한 체급에 대용량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복합연비 8.3km/l (고속연비 10.1km/l, 도심연비 7.3km/l, 2WD 기준)의 연비 효율을 기록했다.

국내에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기본 사양을 충실히 구성한 EXTREME 트림, 첨단 4x4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EXTREME 4WD 트림, 여기에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EXTREME-X 트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사진]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


실내에는 국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가죽시트를 비롯해, 앞 좌석에 전동 시트, 파워 요추 받침과 열선 시트가 적용됐으며,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 에어컨, 8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크루즈 컨트롤 등 기본모델에도 풍성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는 미국에서 전량 수입되는 모델임에도 국산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00개 이상 분포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차량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이를 통해 그동안 불편한 서비스로 인해 수입차 구매를 꺼려했던 고객들도 걱정 없이 콜로라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쉐보레는 설명했다.

콜로라도는 국내법상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3.6리터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 85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사진] 콜로라도


취득세 역시 차량 가격의 5%로 산정돼, 7%인 일반 승용모델 대비 낮아 구입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별 소비세 3.5%~5% 및 교육세 1.5%가 면제되며, 개인 사업자로 등록시 부가세 10%를 환급 받는 혜택이 있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 처음 공개한 이래 오리지널 픽업트럭을 열망해온 많은 고객들께서 기다려 주셨던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드디어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콜로라도는 정통 픽업만이 가질 수 있는 헤리티지와 강력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픽업트럭 마니아층의 잠재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 콜로라도의 국내 판매 가격은 EXTREME 3855만원, EXTREME 4WD 4135만원, EXTREME-X 4265만원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中 둥펑소콘, 쿠페형 SUV ‘펜곤 ix5’ 출시..가격은 2380만원
  • 인도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챔피언십 선수 확정..우승 도전장
  • 현대기아차, 11월 그랜저·K5·GV80 출격..‘집안 싸움(?)’
  • 제네시스, GV80 이어 GV70 출시 계획..Q5·X3와 시장 경쟁
  • 르노의 자율주행 실험..샤를드골~라데팡스 셔틀 운행
  • 아우디·에어버스, 플라잉카 개발 계획 보류..문제는 ‘시장성’
  • 아우디, 향후 신차 30개 차종은 전동화 계획..‘전기차 올인’
  • 테슬라, 픽업트럭 ‘모델B’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78 배너
75 배너
76 배너
26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