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테라몬트, 국내 출시 계획..익스플로러·팰리세이드와 경쟁

폭스바겐 테라몬트, 국내 출시 계획..익스플로러·팰리세이드와 경쟁Volkswagen
2019-08-30 12:07   읽음 7,741
[사진] 폭스바겐 테라몬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대형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대형 SUV 테라몬트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29일 서울 성수동에서 가진 미디어 행사를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내년 중 대형 SUV 테라몬트를 국내 시장에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선보일 대형 SUV 테라몬트는 중국 현지 전용 모델로 북미 시장에서는 아틀라스란 이름으로 판매 중이다. 이중 국내에 수입되는 모델은 북미시장에서 판매 중인 아틀라스 기반의 모델이다.

다만, 폭스바겐이 이날 발표한 신규 SUV 5종의 투입 계획인 '5T 전략(5T Strategy)' 때문에 차명만 테라몬트로 변경되어 출시될 전망이다.

[사진] 폭스바겐 테라몬트


업계에서는 폭스바겐코리아가 그동안 국내시장에 유럽모델만 수입했던 전례를 비춰볼때 이례적인 선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전장 5039mm, 전폭 1989mm, 전고 1773mm, 휠베이스 2980mm의 테라몬트는 오는 2020년 출시 후 포드의 익스플로러 등과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예정으로 2열에 독립시트를 갖춘 6인승과 7인승 버전이 존재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중국형 테라몬트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과 2.5리터 V6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한다. 엔트리 트림인 2.0리터 가솔린 터보의 경우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5.7kgf.m의 힘을 낸다. 상위 트림인 2.5리터 V6는 최고출력 220마력의 힘을 낸다.

그러나 미국형 아틀라스의 경우 최고출력 220마력의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최고출력 280마력의 V6 3.6리터 자연흡기 모델이 존재해 두 모델간의 파워트레인 격차가 큰편이다.

[사진] 폭스바겐 테라몬트


국내시장에 들여오는 테라몬트는 사실상 북미시장에 판매되는 아틀라스 기반의 모델로 향후 국내 투입되는 파워트레인 역시 북미형 아틀라스와 동일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국내 대형SUV 시장은 쌍용차의 G4 렉스턴과 현대차의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내달 기아차의 모하비와 쉐보레의 트래버스가 출격을 대기하고 있는 상태이다.

특히 팰리세이드의 경우 계약 후 1년 가까이 출고가 지연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면서 대형 SUV의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높인만큼 폭스바겐 역시 대형 SUV 시장을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향후 테라몬트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면 국산 대형 SUV외에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도 각축전이 예상되는만큼 이날 폭스바겐코리아의 발표로 테라몬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폭스바겐 테라몬트


한편,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이날 테라몬트를 비롯한 향후 SUV 출시계획을 밝히는 미디어 행사를 통해 “국내 시장의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SUV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유럽시장 진출 준비로 분주한..‘어벤져스’ 꾸린 제네시스
  • A8 환경부 인증·출시 임박..디젤 라인업 벗어나는 아우디
  • 프랑크푸르트모터쇼서 빛난 ‘레트로’..45·콘셉트4·디펜더 ‘눈길’
  • 페라리, 488 후속 ‘F8 스파이더’ 공개..달라진 점은?
  • 아우디, A5 스포트백 부분변경 공개..BMW 4시리즈와 경쟁
  • 알피나, 프랑크푸르트서 B3 투어링 공개..455마력 파워
  • 美 교통연구소, “주행 보조 시스템..교통사고 최대 81% 경감”
  • 새롭게 바뀐 폭스바겐 로고..엠블럼 속 숨은 뜻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80 배너
76 배너
7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