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미래 레이싱카 디자인 공모전 접수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미래 레이싱카 디자인 공모전 접수Jaguar
2019-08-30 14:00 1,285
[사진] 재규어, C-X75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는 대학생 대상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Jaguar Car Design Award 2019)’의 온라인 작품 접수를 내달 2일부터 시작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71년간 이어져 온 재규어 레이싱카의 역사와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기 위해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이어온 재규어의 미래 레이싱카를 디자인하라(Design Future Jaguar Racing Car)’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참가자들은 고유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재규어 디자인에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해 미래 재규어 레이싱카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디자인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 및 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단, 해외 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공모전 진행 기간 중 군 복무 중이 아니어야 한다. 공모 작품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작품 중 국내 심사 위원단 및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이 실시하는 두 단계의 예선 심사를 통해 총 13팀을 선발한다. 최종 우승팀은 오는 12월 최종 결선에서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을 바탕으로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이 현장에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사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1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이 따른다.


상위 3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와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 미팅 및 포트폴리오 리뷰의 특전을 제공하며, 1등 수상자에게는 영국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또는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의 2020년 학기 ‘써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규어 고유의 헤리티지가 어우러진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역량 개발은 물론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가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