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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9X 일렉트릭 공개..포뮬러 E 출전 준비 박차

포르쉐, 99X 일렉트릭 공개..포뮬러 E 출전 준비 박차Porsche
2019-08-30 14:00   읽음 1,189
[사진] 포르쉐, 99X 일렉트릭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포르쉐가 포뮬러 E 진출을 앞두고 레이스 머신을 공개했다.

포르쉐는 29일(현지시간) 포뮬러 E 머신 ‘포르쉐 99X 일렉트릭’을 세계 최초로 궁개하고, 해당 차량을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출전시킨다고 밝혔다.

99X 일렉트릭은 전통적인 포르쉐 모터스포츠 컬러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으로, 헤일로 시스템 주위의 포르쉐 엠블럼이 눈길을 끈다.

[사진] 포르쉐, 99X 일렉트릭


네이밍 체계에는 가장 높은 숫자 ‘9’가 두 번 연속 사용되어 포르쉐 포뮬러 E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접근과 프로토타입 머신을 의미하는 ‘X’가 사용되었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은 미래 순수 전기 양산 모델을 위한 개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맡게된다.

포뮬러 E에는 표준화된 섀시와 배터리 사용을 규정하지만, 드라이브 테크놀로지는 제조사에 의해 개발된다. 포르쉐는 이에 엔지니어들은 LMP1 경험을 토대로 포르쉐 포뮬러 E 파워트레인을 개발했으며, 하이브리드 기술로는 E-모빌리티의 기반을 마련했다.

포르쉐 포뮬러 E 테크니컬 프로젝트 리더 말테 후네커(Malte Huneke)는 “LMP1 프로젝트에서 얻은 통찰력이 포뮬러 E파워트레인을 개발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라며, “최고 수준의 효율을 가진 고효율 파워트레인 개발에 집중해왔다”고 말했다. 포뮬러 E의 800볼트 기술은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의 생산 모델에도 적용된다. 특히, 에너지 관리와 효율성은 성공적인 포뮬러 E와 타이칸 생산을 위한 핵심 요소로, 최적화된 드라이브 콘셉트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PSM (permanently excited synchronous Motor) 개발을 가능하게 했다.


[사진] 포르쉐, 99X 일렉트릭


포뮬러 E 운영 책임자 아미엘 린세이(Amiel Lindesay)는 “남은 몇 주 동안은 ‘포르쉐 99X 일렉트릭’의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이제 포르쉐 워크스 팀은 포뮬러 E 진입을 넘어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르쉐 포뮬러 E 팀은 10월 중순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포뮬러 E 테스트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hjpark@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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