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현대모비스, 기술 육성 프로그램 시행..혁신기술 확보 중점

현대모비스, 기술 육성 프로그램 시행..혁신기술 확보 중점Hyundai Mobis
2019-09-03 10:37   읽음 349
[사진] 현대모비스 테크챌린지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기술 확보를 위해 기술 육성 전문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신기술, 신사업에 대한 고민을 회사 차원에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테크 챌린지’와 ‘스타트업 챌린지’,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구성된 임직원 아이디어 육성을 위한 3대 전문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참신한 신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회사가 적극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현대모비스는 여러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평소 업무에 대한 부담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의 운영 방식을 차별화해 직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테크 챌린지>는 직원들이 제안한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분야 차세대 기술을 일정 기간 집중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원들은 기존 업무에 대한 부담이 없도록 원 소속에서 분리돼 별도 조직과 공간에서 연구개발에 전념할 수 있다.

프로젝트 개발 기간은 기본 1년이며, 진행 기간과 개발 지원비는 과제의 종류에 따라 조정된다. 직원들은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근무 시간도 선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테크 챌린지 1기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와 심사를 올해 초부터 진행해 이미 1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과제는 차량 내 AVN(Audio-Video-Navigation)설정을 무선업데이트 방식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술로 알려졌다.

테크챌린지에 참여한 직원들은 주어진 과제 개발에 실패해도 아무런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도 도전하고 혁신하려는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을 회사가 인정하기 때문이다. 이런 경험 자체가 신기술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원동력이라는 것이 회사측 판단이다.

[사진] 현대모비스 테크챌린지


<스타트업 챌린지>는 사내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래 신기술, 신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회사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타트업 챌린지를 통해 선발된 팀은 교육 세미나, 조직(팀) 구성, 사업계획서 제작, 기술 육성 등 창업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모두 회사에서 지원한다. 올해 상반기 진행된 스타트업 챌린지 선발 과정에서는 총 29개팀이 참여해 2개팀이 최종 선발됐다.


최종 선발된 2개팀은 비대면 방식의 탁송 서비스 플랫폼과 태양광 패널 청소로봇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해 사내외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사업화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전문적인 기술 개발과 사업화 과정을 밟게 된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심사를 거쳐 독립 기업으로 분사해 실제 창업 기업으로 활약하게 된다.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은 직원들이 업무나 일상 경험 속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실제 연구개발 과제로 채택하는 프로그램이다.

게시판이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도록 회사는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매 월, 매 분기 단위로 평가해 포상하는 등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 있다. 유망 아이디어는 기술 개발을 검토해 미래차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기회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고영석 기획실장은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경쟁력은 창의적 아이디어에서 출발한다”며 “임직원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람보르기니, 4인승 전기 GT 개발..600마력·600km 주행
  • [시승기] 다시 돌아온 아우디 선봉장..아우디 A5 스포트백
  • 벤틀리, ‘블랙라인’ 플라잉 스퍼 공개..특징은?
  • 볼보, 전기차 ‘XC40’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주목’
  • 벤틀리, 플라잉스퍼 양산 돌입..고객 인도 시점은?
  • 폭스바겐, ‘로드투어 in 인천’ 성료..티구안 2500대 계약
  • 푸조, ‘경차급 토크’ 갖춘 전기자전거 출시 계획..최고속도는?
  • 포르쉐, 라이온 프로젝트..파나메라 쿠페로 불리는 928 부활(?)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
83 배너
77 배너
75 배너
24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