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벤츠, 신형 GLE 출시..가격은 9030만~1억 1050만원

벤츠, 신형 GLE 출시..가격은 9030만~1억 1050만원Mercedes-Benz
2019-09-03 11:41 3,062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GLE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벤츠가 완전히 새로워진 GLE를 출시했다. 최신 파워트레인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GLE는 BMW X5, 아우디 Q7 등과 프리미엄 SUV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온·오프로드를 넘나들며 더욱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를 3일 공식 출시했다.

벤츠 GLE는 지난 1997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를 개척했으며, 지난 2015년 현재 GLE의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더 뉴 GLE의 전면부 디자인은 팔각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2개의 파워돔을 갖춘 크롬 도금의 언더가드 및 보닛을 통해 강인한 SUV로서 이미지를 드러낸다. 측면 디자인은 기존 GLE가 유지하던 넓은 C필러로 안정감을 주며, 후면은 C필러에서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파워풀한 근육형 숄더 라인덕에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배가시켰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GLE 출시

더 뉴 GLE는 80mm 길어진 휠베이스로 더 넓어진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GLE의 인테리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세단이 가진 럭셔리하고 우아한 분위기와 SUV의 강인하고 진보적인 느낌이 조화롭게 반영됐다.

두 개의 12.3인치(31.2cm)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과 뛰어난 그래픽으로 운전자의 편리성을 도와준다. 대시보드 트림은 도어 패널까지 이어지며 운전석과 조수석 도어의 트림까지 확장된다.

센터 콘솔은 유연하게 흐르는 대시보드와는 대조적으로 강인하고 탄탄한 모습을 갖췄다. 64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 개인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실내 조명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인 GLE는 GLE 450 4MATIC 가솔린 모델과 GLE 300d 4MATIC 디젤 모델 두 종류로 모두 최신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겸비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GLE 출시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67 마력과 최대토크 51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엔진에 추가적인 힘을 전달한다.


더 뉴 GLE 300d 4MATIC 모델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세대 4기통 디젤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배기량은 줄어든 반면 출력은 크게 향상되었고,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과 최소의 마찰 손실로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한다.

더 뉴 GLE 300d 4MATIC과 GLE 450 4MATIC 두 모델에는 모두 9G-TRONIC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으며, 판매가격은 각각 9030만원, 1억 105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GLE는 새로워진 내외관 디자인, 직관적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의 탑재로 향상된 편의 사양,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갖춘 다재다능한 모델이다”며 “특히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