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A8 환경부 인증·출시 임박..디젤 라인업 벗어나는 아우디

URL 복사

A8 환경부 인증·출시 임박..디젤 라인업 벗어나는 아우디Audi
2019-09-06 11:49 9,254
아우디 A8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아우디가 하반기 중 플래그십 세단 A8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6일 환경부에 다르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일 아우디 A8L 55TFSI 콰트로 모델에 대한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 받았다.

아우디 A8은 지난 2017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아우디 서밋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 모델로, 레벨3 자율주행이 염두된 최초의 양산 차량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아우디, 2017년형 올-뉴 A8

아우디가 인증을 취득한 55 TFSI 트림은 3.0리터 V6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된 가솔린 모델로, 최고출력 340마력, 51.0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다양한첨단 신기술과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이 대거 적용됐다.


A8에 적용된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Audi AI Traffic Jam Pilot)’ 기술이 대표적이다. 이는 중앙운전자보조제어장치(zFAS)와 레이저 스캐너 등을 통해 시속 60km 이하로 서행하는 경우, 시동, 가속, 조향, 제동을 관리하며 주행을 담당하는데, 해당 기술 또한 국내 시장에 탑재된 채 선보여질 계획이다.

아우디는 이를 위해 지난 2018년 수입차 업계로선 최초로 국토교통부의 자율주행 임시운행 허가를 취득, 국내 도로 및 교통환경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있다.


아우디 신형 A8 시험주행

연내 출시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망된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A8 출시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아직 출시 일정을 확정짓지는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우디는 최근 A5, Q7 등 주력 차종들의 판매를 재개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영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그간 디젤엔진이 주력이었던 것과 달리, 아우디는 현재 가솔린 라인업으로만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6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