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벤츠, 비전 EQS 공개 계획..미리보는 신형 S클래스

벤츠, 비전 EQS 공개 계획..미리보는 신형 S클래스Mercedes-Benz
2019-09-09 13:37 2,997
[사진] EQS 티저이미지 (출처 벤츠)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벤츠가 오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비전 EQS(VISION EQS)를 공개할 계획이다. 벤츠는 현재 전기차 라인업인 EQ에 GLC를 기반으로 제작한 EQC를 선보인 바 있으며, EQS는 EQ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로 공개될 예정이다.

9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할 비전 EQS의 실내 이미지를 공개했다. 비전 EQS는 향후 출시될 순수 전기차인 EQS의 콘셉트카 모델로 쿠페형 세단 타입의 구조를 지닌다.

총 4개의 좌석으로 구성된 비전 EQS는 중앙에 높은 센터터널을 기준으로 각각의 독립된 공간을 제공한다. 운전석 중앙에는 기존 벤츠에서 사용중인 가로형 타입의 디스플레이가 아닌 세로형 타입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중심이 되어 디자인 됐다.

[사진] EQS 티저이미지 (출처 벤츠)

비전 EQS의 인테리어는 향후 출시될 순수 전기차 EQS 외에 신형 S클래스에도 유사하게 적용될 예정이기에 미리보는 신형 S클래스의 실내를 짐작케 한다.


세로형 타입의 디스플레이는 차량 전반의 세부사항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 시스템을 포함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보여줄 전망이다.

벤츠는 신형 S클래와 C클래스에도 이 같은 세로형 타입의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인테리어를 완성시킬 계획이다.



[사진] EQS 티저이미지 (출처 벤츠)

비전 EQS는 벤츠가 설계한 순수 전기차 전용플랫폼인 MEA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이 플랫폼은 C클래스 기반의 순수 전기차 EQC와 A클래스 기반의 순수 전기차인 EQA도 동일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비전 EQS는 80kWh의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며, 앞,뒤 차축에 각각 한개씩의 모터를 달아 시스템 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약 77kgf.m의 힘을 낼 전망이다. 이를 기준으로 WLTP기준 약 4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벤츠는 향후 출시 될 EQS를 시작으로 7년간 130개 이상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모델을 출시 할 예정이다.


[사진] 벤츠 EQS 스파이샷 (출처 아우토빌트)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