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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812 GTS 공개..“돌아온 V12 스파이더”

페라리, 812 GTS 공개..“돌아온 V12 스파이더”Ferrari
2019-09-10 14:12   읽음 1,380
[사진] 페라리, 812 GTO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페라리가 812 슈퍼패스트를 기반으로 V12기통 엔진이 탑재된 스파이더를 부활시켰다. 현재 양산형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가진 오픈형 모델로 페라리 플래그십 모델의 상징과도 같은 프론트 미드십 방식을 고수한다.

9일(현지시간) 페라리는 812 슈퍼패스트를 바탕으로 제작된 812 GTS를 공개했다. 한동안 명맥이 끊겼던 페라리 플래그십 모델의 스파이더이자 현재 판매중인 가장 강력한 양산형 오픈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프론트 미드십 방식의 V12기통을 탑재한 812 GTS는 페라리의 플래그십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V12 6.5리터의 배기량을 가진 812 GTS는 최고출력 800마력, 최대토크 71.8kgf.m의 힘을 바탕으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시간을 3초안에 해치우며, 시속 200km가지 8.3초만에 끝내는 강력한 가속성능을 지닌다.

[사진] 페라리, 812 GTO


점점 배기가스 배출기준이 엄격해짐에 따라 페라리 개발진들은 812 GTS에도 정차시 시동이 꺼지는 오토스탑앤스톱 기능을 탑재하고 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는 별도의 필터와 350bar 압력으로 분사가 가능한 고압연료 인젝터를 마련했다.

페라리 디자인 센터가 디자인한 이번 812 GTS는 플래그십 슈퍼카인 812 슈퍼패스트의 이미지를 이어가며 접이식 하드톱을 방식을 적용시켰다. 이를 위해 측면과 루프, 트렁크의 재설계가 이뤄졌다.

접이식 하드톱은 버튼 하나로 14초만에 톱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최대 45km의 속도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이외 812 GTS는 Diamond Finish, Liquid Silver, Grigio Scuro 등 세 가지 색상만 제공된다.

[사진] 페라리, 812 GTO


812 GTO는 812 슈퍼패스트와 동일하게 높은 출력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자장비를 탑재했다. 페라리 피크 퍼포먼스(FPP)로 불리는 시스템은 스티어링 조작에 따른 접지력을 손실을 방지하도록 운전자의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대한 토크를 경고하며, Ferrari Power Oversteer(FPO)는 오버스티어 현상 발생시 적절한 카운터 스티어를 조작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조작을 안내한다.

이밖에 4륜 스티어링 시스템(PCV 2.0)과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도 탑재돼 안전하고 빠른 주행을 가능케한다.

한편, 페라리는 812 GTS의 내구성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7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이는 차를 처음 소유하는 첫 번째 고객 이외에도 중고차로 812 GTS를 소유하는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사진] 페라리, 812 GTO


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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