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동영상] 자율주행차에서 숙면 중인 운전자..논란 거세진 이유는...

URL 복사

[동영상] 자율주행차에서 숙면 중인 운전자..논란 거세진 이유는...Tesla
2019-09-16 09:26:02
테슬라 모델S


[데일리카 박경수 기자] 자율주행차에서 지나치게 깊은 잠에 빠져 있는 운전자가 포착됐다. 숙면 중인 운전자의 모습이 동영상으로 퍼지자자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미국 ABC뉴스, NBC뉴스 등 유력 매체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한 고속도로를 주행 중인 자율주행차에서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인 운전자 다코다 랜들 씨는 매사추세츠주 뉴턴시 인근 고속도로를 주행하다가 옆 차량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바로 옆을 주행 중이던 자동차에서 운전자가 마치 죽은 사람처럼 고개를 푹 수구리고 있어서다.

또 조수석에 타고 있던 여성도 등받이를 젖힌 채 깊은 잠에 빠져 있었다. 이 차량에서 정면을 주시하고 있던 사람이 한 명도 없었던 것이다.

테슬라 자율주행 차량에서 잠든 운전자. [유튜브 캡쳐]


놀란 다코다 랜들 씨는 자동차 경젹을 울리면서 이 차량의 운전자와 보조석에 앉은 여성을 잠에서 깨우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

다코다 랜들 씨는 "운전자가 수면 중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다"며 "재차 확인했지만 운전자는 고개를 떨어뜨린 채 완전히 잠들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얼마나 오랫동안 잠들어 있었는지 알 수 없었다"고 덧붙이며 동영상을 미국 언론사에 제보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 자율주행차량은 테슬라모터스가 개발한 자율주행 차량이다. 논란이 커지자 테슬라모터스는 "운전자들의 위험한 장난으로 보인다"며 "테슬라모터스의 운전자 관리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반복적으로 주의를 주며, 이를 무시하면 자율주행 기능 사용을 금지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테슬라 자율주행 차량에서 잠든 운전자. [유튜브 캡쳐]

또 테슬라모터스는 "자율주행 기능을 사용하는 운전자가 그렇지 않은 운전자보다 교통사고 발생률도 더 적다"고 주장했다.



ks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BMW, 차세대 2시리즈 쿠페 스파이샷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 S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