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볼보, 소형 SUV ‘XC40’ 전기차 출시 임박..과연 특징은?

URL 복사

볼보, 소형 SUV ‘XC40’ 전기차 출시 임박..과연 특징은?Volvo
2019-09-26 08:16 6,553
XC40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볼보가 다음달 16일(현지시각)에 유럽에서 순수 전기 버전 XC40 SUV를 출시할 것이라고 26일 발표해 주목을 끈다. 이 차량은 볼보의 첫 순수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며, 최근 이 모델의 라인업에 추가된 XC40 T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함께 2020년 말에 판매될 예정이다.

새 모델은 기존의 전통적인 내연기관이 탈락되며, 기존의 차량 구조가 새롭게 재구성됐다. 볼보는 "순수 전기 XC40 차량은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 순수전기 XC40

전면 충돌 구조가 재설계되고 보강됐으며, 볼보가 새롭게 개발한 알루미늄 세이프티 셀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사고 발생 시 쉽게 접혀 배터리 팩 주위로 크럼플 존을 형성함으로써 탑승자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것이다.

후방에는 새로운 전기 모터가 탑재되며, 재설계됐다. 차량 바닥에 배터리 팩이 배치돼 XC40의 무게중심을 낮췄으며, 볼보는 이를 통해 차량이 옆으로 움직이거나 전복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볼보, 순수전기 XC40

또한 순수 전기 XC40에는 운전자를 보조하는 볼보의 새로운 기술(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이 처음으로 적용된다. 확장된 운전 보조를 지원하는 이 시스템은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로 구성됐으며, 장차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에 관한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외신 오토익스프레스는 차량의 전면 및 후면 차축에 각각 전기모터가 탑재되며, 동력을 전륜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파워트레인을 비롯한 다른 상세 사양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볼보, 순수전기 XC40

볼보, 순수전기 XC40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