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도로 위의 레이스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출시..가격은?

URL 복사

‘도로 위의 레이스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출시..가격은?Mercedes-Benz
2019-10-02 12:06 971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2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The new Mercedes-AMG GT 4-Door Coupé)’를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모델은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와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도로 위의 레이스카(street legal racer)로 불린다.

독특한 디자인과 높은 편의성, 뛰어난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fastback) 구성과 결합시켜 AMG의 독보적인 성능과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만족시킨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디자인은 메르세데스-AMG의 정수를 담은 역동적이면서도 파워풀한 것이 특징이다. 쿠페의 볼록한 표면과 근육질 차체, 낮은 루프와 긴 보닛, 전면을 장식하는 대형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AMG Panamericana grille)은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다.


레이스카의 성능을 간직한 4-도어 쿠페 형식으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는 4인승,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는 5인승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는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출력 639마력5500~6500rpm), 최대토크 91.7kg.m(2500~4500rm)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2초에 불과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V8 바이터보 엔진은 각 주행 상황에 맞춰 신속하게 강도를 조정해 최적의 주행과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실현하는 엔진 마운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에는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가 탑재돼 출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출력 367마력(5500~6100rpm)과 최대토크 51.0kg.m(1600~4500rp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내며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져 AMG만의 퍼포먼스와 뛰어난 주행 역학을 보장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주행모드는 엔진에 따라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레이스(Race)’, ‘인디비주얼(Indivisual)’ 등 총 6가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에는 벤츠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적용된다.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동일한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이 제공된다.


한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가격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가 1억342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는 2억4540만원이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