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애스턴 마틴, 한정판 ‘DBS GT 자가토’ 공개..카리스마 작렬

애스턴 마틴, 한정판 ‘DBS GT 자가토’ 공개..카리스마 작렬Aston Martin
2019-10-07 10:51 1,204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애스턴 마틴은 오랜 기간 파트너였던 이탈리아 회사 자가토의 100주년을 기념하며 새로운 'DBZ Centenary’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컬렉션은 60년대 자동차를 현대적인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DBS GT 자가토(Zagato)'와 'DB4 자가토 컨티뉴에이션(Zagato Continuation)' 2대의 차량으로 구성됐다.

DBS 슈퍼레게라를 기반으로 한 DBS GT 자가토는 1960년형 DB4 GT 자가토로부터 영감을 받아 동일한 지붕라인이 적용됐다. 자가토의 상징인 '더블-버블' 디자인의 지붕이 특징이며, 지붕은 하나의 카본 파이버 패널로 제작됐다. 리어 윈도우가 없어, 시야각을 보완하기 위해, 리어 뷰 카메라가 장착됐다.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및 DB4 자가토 컨티뉴에이션

차량 외관에는 새틴 블랙과 골드의 21인치 알로이 휠 세트, 골드 아노다이즈드 사이드 스트레이크, 18K 금 윙 배지 등이 적용됐다. 더불어 프론트 스플리터, 카본 파이버 디퓨저, 배기 시스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GT 자가토는 5.2리터 트윈 터보차지 V12 엔진으로 구동되며, 760마력, 91.99kg.m토크를 생산한다. 애스턴 마틴은 차량의 최고 속도가 약 320km/h을 넘는다고 말했다. 동력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리어 휠로 공급된다.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차량 실내에는 독특한 자가토 시트 커버, 카본 파이버 트림의 스티어링 휠 및 카본 파이버 패들 시프트가 적용됐다. 또한 대시보드 및 센터 콘솔에는 카본 파이버, 알루미늄 또는 금색 스테인리스 스틸 마감이 제공된다.

트랙전용 차량인 DB4 GT 자가토 컨티뉴에이션은 DB4 GT 컨티뉴에이션과 동일하게 재설계된 타덱 마렉(Tadek Marek) 4.2리터 트윈-스파크 6기통 직렬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된다. 엔진은 380마력의 파워를 발휘하며, 동력은 4단 수동 변속기와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통해 리어 휠로 전달된다.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DBS GT 자가토와 DB4 GT 자가토 컨티뉴에이션은 오직 한 쌍의 세트로만 판매된다. 생산은 단 19대로 제한되며, 가격은 각 600만 파운드(한화 약 88억 3500만원)이다.

한편, DB4 GT 자가토 컨티뉴에이션은 모두 영국 뉴포트 패그넬(Newport Pagnell)에 있는 본사에서 조립되며 연말까지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DBS GT 자가토는 내년에 생산이 시작될 것이며, 2020년 말에 인도될 예정이다.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사진] 애스턴 마틴, DBS GT 자가토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