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새안, 마이크로 전기차 ‘위드유’ 인증 획득..주행거리는 81km

새안, 마이크로 전기차 ‘위드유’ 인증 획득..주행거리는 81kmSaean
2019-10-08 16:37 2,883
[사진] 새안, 위드유(Wid-U)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전기자동차 전문기업 새안(회장 이정용)은 마이크로 전기차 ‘위드유(WiD-U)’가 국토교통부 산하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실시한 인증을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위드유의 차체 사이즈는 전장 2495mm, 전폭 1275mm, 전고 1580mm의 역삼륜 방식의 초소형 전기차로 르노 트위지(전장 2338mm) 보다는 살짝 크다.


레이싱용 롤케이지로 구성된 뼈대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패널이 적용돼 충격 흡수력과 분산력, 내구성 등이 뛰어나다는 게 새안 측의 설명이다.




[사진] 새안, 위드유(Wid-U)

위드유의 시스템 출력은 10kW 수준이며, 배터리 완충 시 시속 60km로 정속 주행하는 경우 80.7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1일 평균 40km 거리를 주행하는 것을 전제로 할 경우, 한달 연료비는 불과 1만원에 불과하다.

이정용 새안 회장은 “위드유는 거듭된 차체 실험을 통해 차량의 안전성과 펀-투-드라이빙의 주행감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데일리카 뿐 아니라 레저용 등으로 쓰임새가 다양하다”고 말했다.

한편, 새안은 이번에 인증이 통과된 위드유를 미국 라스베이거스 공장에서 양산하는 방안과 ‘위드유2(WiD-U2)’를 추가로 개발해 내년 중 모터쇼에서 공개하는 방안 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