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알파로메오, 소형 SUV ‘토날레’ 이미지 유출..경쟁 차종은?

알파로메오, 소형 SUV ‘토날레’ 이미지 유출..경쟁 차종은?Alfa Romeo
2019-10-10 13:31 1,522
[사진] 알파로메오, 토날레 콘셉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알파로메오가 오는 2020년 출시할 소형 SUV 토날레(Tonale)의 이미지가 인터넷상에 유출됐다.

BMW X2, 아우디 Q3,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과 경쟁을 펼칠 토날레는 스텔비오 단일 모델로 SUV 라인업을 갖춘 알파로메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소형 SUV이다.

[사진] 알파로메오, 토날레 콘셉트

오토파렐리 포럼이 최초 게시한 이미지속 토날레는 출시 전 경쟁 모델들과의 품평회 장소에서 찍힌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속 토날레는 알파로메오의 중형 SUV 스텔비오와 유사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알파로메오만의 삼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기다란 LED 헤드램프가 이어진 모습이다.


[사진] 알파로메오, 토날레 (출처 오토파렐리 포럼)

토날레 콘셉트카를 통해 디자인에 대한 예고를 한차례 보여준 알파로메오는 양산형으로 이어진 디자인에서도 콘셉트카의 이미지를 최대한 유지시킨 것으로 확인된다.

측면은 볼륨감을 강조한 모습이다. 날카롭게 접힌 캐릭터 라인 대신 로커패널 아래쪽으로 부드럽게 떨어지는 프레스 기법을 활용해 소형 SUV이지만 차체 크기를 크게 보이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또, 2열의 도어 손잡이를 C필러에 감춰 쿠페형 SUV의 이미지도 동시에 지닌다.


[사진] 알파로메오, 토날레 (출처 오토파렐리 포럼)

후면부는 콘셉트카와 동일하게 양쪽에 위치한 3개의 램프를 기준으로 양끝이 이어지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차체 색상과 다르게 검게 칠한 하단 범퍼에는 큰 사이즈의 배기구가 위치한다.

파워트레인은 알파로메오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탑재된다. 앞바퀴는 엔진이, 뒷바퀴는 모터로 구동되는 방식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답력을 조절할 수 있는 E-mozione을 활용해 알파로메오만의 운전의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알파로메오, 토날레 (출처 오토파렐리 포럼)

내부는 알칸타라와 가죽, 금속 재질의 소재를 활용해 동급모델 대비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예정이다.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12.3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10.25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알파로메오 최초의 플러그인 모델이자 새로운 소형 SUV 토날레는 오는 2020년 유럽시장에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6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