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더 넓고 길어진 8세대 골프..스케치 이미지 살펴보니

폭스바겐, 더 넓고 길어진 8세대 골프..스케치 이미지 살펴보니Volkswagen
2019-10-11 09:51 1,818
[사진]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이 11일 완전히 새로운 2020년형 골프의 스케치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을 받는다.

이날 공개된 공식 스케치를 보면, 새로운 골프에는 더 넓은 범퍼와 좁고 복잡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채택됐다. 전면부가 더 길어졌으며, 그릴은 기존보다 범퍼 안쪽에 위치해 있다.



[사진] 폭스바겐, 8세대 골프

실내 스케치 이미지는 대폭적으로 재설계된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기존의 물리적 버튼이 탈락되고 센터에는 얇고 수평적인 데크가 적용됐다. 여기에 중앙 통풍구 및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된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됐다.

이 모델은 개정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된 MQB 섀시는 경량 소재가 사용돼 중량이 약 70kg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으로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트림뿐만 아니라, 48V의 전기 시스템을 적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될 것이다.


[사진] 폭스바겐, 8세대 골프

헤르베르트 디스(Herbert Diess) 폭스바겐 CEO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다음 세대의 골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 “신형 골프는 엔진의 효율성이 향상될 것이며, 서스펜션 기능도 업그레이드돼 주행 중 민첩성도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8세대 골프에는 새로운 운전 보조기능 및 온라인 기반 시스템이 적용될 전망이다. 폭스바겐 CEO는 골프가 "1년 내내 언제나 완전히 연결될 것"이라고 말하며, 새로운 기술이 탑재될 것임을 시사했다.



[사진]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더불어, 칼하인츠 헬(Karlheinz Hell) 폭스바겐 소형차 담당은 "차기 골프는 폭스바겐을 자율주행 기능이 확장돼 차량과 완전히 연결되는 시대로 우리를 이끌 것이다. 차량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소프트웨어가 탑재된다. 차량은 항상 연결돼 있을 것이며, 우리의 디지털 조종석과 보조 시스템은 연결성과 안전성의 기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8세대 골프는 오는 24일 공식적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12월에 8세대 골프의 판매를 시작하면, 차량은 '트렌드세터(trendsetter)'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