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더 넓고 길어진 8세대 골프..스케치 이미지 살펴보니

URL 복사

폭스바겐, 더 넓고 길어진 8세대 골프..스케치 이미지 살펴보니Volkswagen
2019-10-11 09:51:02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이 11일 완전히 새로운 2020년형 골프의 스케치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을 받는다.

이날 공개된 공식 스케치를 보면, 새로운 골프에는 더 넓은 범퍼와 좁고 복잡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채택됐다. 전면부가 더 길어졌으며, 그릴은 기존보다 범퍼 안쪽에 위치해 있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

실내 스케치 이미지는 대폭적으로 재설계된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기존의 물리적 버튼이 탈락되고 센터에는 얇고 수평적인 데크가 적용됐다. 여기에 중앙 통풍구 및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된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됐다.

이 모델은 개정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된 MQB 섀시는 경량 소재가 사용돼 중량이 약 70kg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으로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트림뿐만 아니라, 48V의 전기 시스템을 적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될 것이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

헤르베르트 디스(Herbert Diess) 폭스바겐 CEO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다음 세대의 골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 “신형 골프는 엔진의 효율성이 향상될 것이며, 서스펜션 기능도 업그레이드돼 주행 중 민첩성도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8세대 골프에는 새로운 운전 보조기능 및 온라인 기반 시스템이 적용될 전망이다. 폭스바겐 CEO는 골프가 "1년 내내 언제나 완전히 연결될 것"이라고 말하며, 새로운 기술이 탑재될 것임을 시사했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더불어, 칼하인츠 헬(Karlheinz Hell) 폭스바겐 소형차 담당은 "차기 골프는 폭스바겐을 자율주행 기능이 확장돼 차량과 완전히 연결되는 시대로 우리를 이끌 것이다. 차량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소프트웨어가 탑재된다. 차량은 항상 연결돼 있을 것이며, 우리의 디지털 조종석과 보조 시스템은 연결성과 안전성의 기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8세대 골프는 오는 24일 공식적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12월에 8세대 골프의 판매를 시작하면, 차량은 '트렌드세터(trendsetter)'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
배너100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