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벤츠, GLB 기반 전기 SUV 개발..EQB 출시 일정은?

벤츠, GLB 기반 전기 SUV 개발..EQB 출시 일정은?Mercedes-Benz
2019-10-14 10:48 4,730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B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EQ 라인업에 새로운 SUV가 추가된다.

13일(현지시간)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AMS는 7인승 SUV GLB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EQB를 포착해 관련 소식을 전했다. 벤츠는 현재 테스트 중인 EQB를 오는 2020년 EQC에 이은 두 번째 순수전기 SUV로 출시할 예정이다.

위장막을 두른채 테스트 중인 EQB는 GLB의 기본 차체를 이용하면서 차체 바닥에 배터리를 탑재한다. 이는 전고가 높은 SUV 차체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함이다.

[사진] 벤츠, EQB 스파이샷 (출처 AMS)

벤츠는 최근 전동화 전략에 힘을 쏟으면서 EQ라인업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지난 2017년 벤츠는 오는 2020년 출시될 EQB외에 소형 해치백 A클래스를 기반으로 제작될 EQA와 C클래스 기반의 SUV인 EQC, 중형세단 E클래스 기반의 EQE, 지난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콘셉트카를 공개한 EQS, 오프로드 전용 SUV인 EQG 등의 이름의 상표 등록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형 해치백 A클래스 기반의 EQA 역시 EQB와 동시에 개발이 진행 중이며, 오는 2020년 출시가 목표다. EQA와 EQB 모두 60kWh의 배터리 용량을 기본으로 110kWh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기본 버전의 경우 약 400km, 110kWh 확장형의 경우 약 600~700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한다.

전기모터의 출력은 약 200마력의 힘을내는 EQB 200을 시작으로 약 270마력, 340마력의 최고출력을 보여주는 모터가 탑재된다.



[사진] 벤츠, EQB 스파이샷 (출처 AMS)

기존 GLB에서 내연기관 파워트레인 대신 대용량의 배터리와 전기모터가 탑재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 구성은 GLB와 동일하다. 실내 디자인 역시 기존 GLB와 동일하며,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용량과 충전 상태, 에너지 흐름 등을 추가로 보여준다.

벤츠는 EQB의 판매 가격을 5만 유로(한화 약 6550만원) 수준에서 책정할 계획이다. 약 3만8000유로(한화 약 4980만원)부터 시작되는 GLB의 판매 가격 대비 높은 1만 유로 정도 향상된 금액이다.

한편, 점차 강화되는 배기가스 규정과 각국의 친환경 정책을 피할 수 없는 프리미엄 제조사들 중에서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벤츠는 EQ 브랜드로 출시될 순수전기차 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벤츠, EQB 스파이샷 (출처 AMS)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6
배너26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