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인도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챔피언십 선수 확정..우승 도전장

인도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챔피언십 선수 확정..우승 도전장Mahindra & Mahindra
2019-10-14 11:39 459
[사진]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인도의 마힌드라 그룹(Mahindra Group) 마힌드라 레이싱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2019~2020 시즌을 앞두고, 포뮬러 E에 출전할 선수 명단과 ZF 프리드리히스하펜 AG(ZF Friedrichshafen AG)와의 공식 파워트레인 파트너십을 14일 발표했다.

마힌드라 레이싱과 2019~2020 포뮬러 E 챔피언십을 함께 할 선수로는 기존 소속선수인 제롬 담브로시오(Jérôme D’Ambrosio)와 작년 신인으로 마힌드라 레이싱에 합류해 포뮬러 E에 데뷔한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선정됐다. 이들은 마힌드라의 신규 ‘M6일렉트로(M6Electro)’ 차량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마힌드라는 또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인 ZF를 마힌드라 레이싱의 공식 파워트레인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마힌드라와 ZF는 2020~2021 시즌 전기차 드라이브 라인 설계와 제조를 시작했으며, 섀시 개발과 충격 흡수 장치,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마힌드라 레이싱의 시즌 6 캠페인을 위해 협력한다.


이들 양 사는 전기모터 외에도 단일 기어, 고효율 전송 및 전력 전자장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ZF는 마힌드라의 M5일렉트로 차량을 새롭게 각색한 M6일렉트로의 설계도 맡는다.



[사진] 마힌드라 레이싱, M6 일렉트로 (포뮬러 E)

마힌드라 레이싱의 제롬 담브로시오 선수는 “지난 시즌 우리는 놀라운 성적으로 출발했고, 후반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한 팀으로 가능성을 보였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시즌에도 우승을 목표로 더욱 강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힌드라 레이싱 소속으로 두 시즌 연속 출전하게 된 제롬 담브로시오는 지난 시즌 사우디아라비아 다리야 E-Prix에서 마힌드라 레이싱에 첫 3위권 진입의 영광을 안겨준 장본인이다. 이후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열린 E-Prix에서는 마힌드라 소속으로 첫 번째 우승을 거뒀다.


마힌드라 레이싱에 새롭게 합류한 파스칼 베를라인은 멕시코 시티 E-Prix에서 처음으로 폴포지션을 차지하고, 두 번의 패스티스트 랩을 기록하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바 있다.

한편, 마힌드라는 2014년 시즌부터 인도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포뮬러E 챔피언십에 출전하고 있다. 포뮬러 E 챔피언십의 2019~2020 시즌은 올 11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