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인도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챔피언십 선수 확정..우승 도전장

URL 복사

인도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챔피언십 선수 확정..우승 도전장Mahindra & Mahindra
2019-10-14 11:39:34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인도의 마힌드라 그룹(Mahindra Group) 마힌드라 레이싱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2019~2020 시즌을 앞두고, 포뮬러 E에 출전할 선수 명단과 ZF 프리드리히스하펜 AG(ZF Friedrichshafen AG)와의 공식 파워트레인 파트너십을 14일 발표했다.

마힌드라 레이싱과 2019~2020 포뮬러 E 챔피언십을 함께 할 선수로는 기존 소속선수인 제롬 담브로시오(Jérôme D’Ambrosio)와 작년 신인으로 마힌드라 레이싱에 합류해 포뮬러 E에 데뷔한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선정됐다. 이들은 마힌드라의 신규 ‘M6일렉트로(M6Electro)’ 차량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마힌드라는 또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인 ZF를 마힌드라 레이싱의 공식 파워트레인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마힌드라와 ZF는 2020~2021 시즌 전기차 드라이브 라인 설계와 제조를 시작했으며, 섀시 개발과 충격 흡수 장치,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마힌드라 레이싱의 시즌 6 캠페인을 위해 협력한다.

이들 양 사는 전기모터 외에도 단일 기어, 고효율 전송 및 전력 전자장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ZF는 마힌드라의 M5일렉트로 차량을 새롭게 각색한 M6일렉트로의 설계도 맡는다.


마힌드라 레이싱의 제롬 담브로시오 선수는 “지난 시즌 우리는 놀라운 성적으로 출발했고, 후반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한 팀으로 가능성을 보였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시즌에도 우승을 목표로 더욱 강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힌드라 레이싱 소속으로 두 시즌 연속 출전하게 된 제롬 담브로시오는 지난 시즌 사우디아라비아 다리야 E-Prix에서 마힌드라 레이싱에 첫 3위권 진입의 영광을 안겨준 장본인이다. 이후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열린 E-Prix에서는 마힌드라 소속으로 첫 번째 우승을 거뒀다.


마힌드라 레이싱에 새롭게 합류한 파스칼 베를라인은 멕시코 시티 E-Prix에서 처음으로 폴포지션을 차지하고, 두 번의 패스티스트 랩을 기록하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바 있다.

마힌드라 레이싱, M6 일렉트로 (포뮬러 E)


한편, 마힌드라는 2014년 시즌부터 인도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포뮬러E 챔피언십에 출전하고 있다. 포뮬러 E 챔피언십의 2019~2020 시즌은 올 11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