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이강수 사장이 중국차 ‘펜곤 ix5’ 연간 3천대 판매 자신하는 배경은?

URL 복사

이강수 사장이 중국차 ‘펜곤 ix5’ 연간 3천대 판매 자신하는 배경은?DFSK
2019-10-14 16:02 3,697
둥펑소콘, 펜곤(Fengon) ix5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차 둥펑소콘 브랜드에서 ‘펜곤(Fengon) ix5’를 내놨다.

14일 둥펑소콘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이강수 신원CK모터스 사장은 “‘펜곤 ix5’는 현대차 투싼, 기아차 스포티지, 르노삼성 QM6 등이 주력 경쟁 모델이 될 것”이라며 “연간 30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표출했다.

이 사장은 ‘펜곤 ix5’에 대한 시장 경쟁력으로 디자인과 풍부한 옵션, 실용적인 성능, 합리적인 가격 등을 꼽았다. 여기에 중국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파워트레인의 보증 기간을 7년 또는 15만km라는 파격적으로 제시한 점도 매력 포인트다.

BMW 출신 디자이너의 손길이 그대로 녹아있는 ‘펜곤 ix5’는 쿠페 스타일을 적용한 SUV로 야생동물 치타가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지녔는데, 독창적인 이미지라는 평가를 받는다.

차체 사이즈는 전장 4685mm, 전폭 1865mm, 전고 1645mm이며, 휠베이스는 2790mm로 전장에 비해 포션이 길게 세팅됐다. 안정적인 핸들링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실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때문이다.

배기량 1498cc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은 150마력(5600rpm), 최대토크는 22.4kg.m(1800~4000rpm)의 파워를 지닌다. 저회전 엔진영역에서의 순간 가속성은 빠르고 민첩한 반응이며, 데일리카로서의 실용성도 갖춘 SUV라는 설명이다.

펜곤 ix5에는 대형의 파노라마 선루프, 눈길이나 빗길 등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ABS(Anti-lock Brake System)와 가속시 바퀴가 헛돌지 않게 지원하는 ASR(Anti Spin Regular)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2480만원 이지만, 선착순 100대에 한해서는 2380만원에 제공된다.

다음은 이강수 신원CK모터스 사장과의 일문일답.

- 펜곤 ix5는 어떤 차?

= 펜곤 ix5는 중국시장에서 작년에만 21만대, 올해들어 8월까지 10만5000대가 판매된 글로리(Glory) 시리즈의 기술력이 응축된 차세대 SUV이다. 자동차 선진국인 유럽을 비롯해 한국시장에도 전략적인 모델이다.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췄으며, 한국시장에서도 게임 체인저로서의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는 존재감을 잃어가는 일본차와 흔한 독일차 사이에서 좀 더 신선하고 좀 더 새로운 디자인이 어필될 수 있는 차량이 요구된다. 또 펜곤 ix5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두루 갖춘 가성비 높은 차량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충분히 한국 고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차량으로 확신한다.

- 한국 시장서 판매 목표는.

= 현재 개별인증을 감안해 초기는 월 100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2020년 말쯤에는 대규모 인증을 통해 연간 30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둥펑소콘, 펜곤(Fengon) ix5

- 한국 시장서 펜곤 ix5의 경쟁 모델을 꼽는다면.


= 한국시장에서는 현대차 투싼을 비롯해 기아차 스포티지, 르노삼성 QM6 등을 주력 경쟁 모델로 삼고 있다. 차량의 사이즈를 감안할 때 현대차 싼타페 고객층도 관심을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 초도물량은 몇 대인가.

= 현재 초도 물량은 월 100대씩 올해 300대를 준비했다. 대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내년 물량은 미리 사전 생산을 제조사와 협의할 예정이다.

차량의 고객 인도는 이달 20일 전후로 전국 판매점을 통하여 일괄 인도된다.

- 보증 기간을 대폭 확대한 이유는.


= 아직까지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중국차에 대한 막연한 불신이 모두 해소되지은 않았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차량의 가장 핵심인 엔진 등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7년 또는 15만km라는 슈퍼 워런티를 제공하고자 한다.

- 판매 가격은 합리적이라는 판단인가.

= 펜곤 ix5는 2480만원으로 책정됐다. 물론 7년 또는 15만km 보증한다. 경쟁사 대비 사양이 뛰어난 부분도 있고, 수입차에 붙는 관세, 개별소비세, 교육세 등을 포함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특히 초도 1차 물량 고객에게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사이드 에어백, 앞좌석 파워시트 등의 사양을 기본ㅇ로 제공한다. 한국 시장에서 형성되고 있는 자동차 가격의 거품을 빼면서도 소비자 권리를 대변하고 싶다.

- A/S 정책은.


=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전국에 67개 지정 정비소가 구축된 상태여서 A/S 걱정은 안해도 될 정도다. 또 원활한 부품 공급을 위해 경기도 평택에 4000평 규모의 자체 부품 센터도 마련돼 있다. 아침에 부품을 신청하면 당일 배송이 가능하고, 오후에 신청하면 다음 날 오전 안에 배송되는 정도로 빠르게 납품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