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美 시장 겨냥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공개..보급형 Q8(?)

폭스바겐, 美 시장 겨냥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공개..보급형 Q8(?)Volkswagen
2019-10-15 09:27 4,557
[사진] 폭스바겐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이 북미시장 전용 모델로 판매중인 아틀라스(Atlas)의 쿠페형 버전인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Atlas Cross Sport)를 공개했다.

폭스바겐의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는 3열 구조의 대형 SUV인 아틀라스를 쿠페형으로 제작한 모델로 아우디가 7인승 구조의 Q7을 기반으로 제작한 Q8과 유사한 모델이다.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테네시 주 폭스바겐 공장에서 공개된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는 3열 구조의 아틀라스를 5인승 구조의 2열 시트로 변경하고 낮은 루프라인을 적용해 쿠페 스타일의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한게 특징이다.

[사진] 폭스바겐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여기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공기흡입구가 커진 범퍼를 추가하고 3줄의 크롬 라인으로 완성된 그릴과 최대 21인치의 휠을 장착했다.


폭스바겐의 모듈러 플랫폼인 MQB를 기반으로 제작된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는 전장 5037mm, 전폭 1979mm, 전고 1768mm의 사이즈로 최고출력 238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과 280마력 사양의 3.6리터 V6 자연흡기 엔진 두가지 엔진을 탑재한다.

인테리어는 새롭게 디자인 된 운전대와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아틀라스의 실내를 이어받았다. 10.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애플의 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지원한다.



[사진] 폭스바겐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옵션으로는 12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열선 및 통풍시트, 열선 운전대, 무선 충전 시스템, 뒷좌석 햇빛 가리개 등이 제공된다

7인승 구조의 아틀라스에서 5인승 쿠페형식으로 변경된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는 비록 3열의 좌석이 존재하지 않지만 넉넉한 2열 공간을 바탕으로 장거리 주행시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사진] 폭스바겐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는 트림에 상관없이 비상제동 시스템과, 사각지대 경보 장치,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능동 안전 기술이 표준으로 적용된다. 상위 트림의 경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자동 주차 기능이 추가된다.

폭스바겐은 오는 2020년 봄 미국시장에서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의 본격 시판에 나설 예정이며, 발표 시점에 판매 가격과 상세 정보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8월 폭스바겐 미디어 행사를 통해 7인승 SUV인 아틀라스의 형제차테라몬트를 내년 중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임을 밝혀 향후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역시 국내 시장 투입 가능성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