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바스프가 공개한 콘셉트 캠핑카..‘비전벤처’ 캠퍼밴의 특징은?

바스프가 공개한 콘셉트 캠핑카..‘비전벤처’ 캠퍼밴의 특징은?
2019-10-16 11:11 1,552
[사진] 바스프, 콘셉트 캠핑카 비전벤처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화학기업 바스프가 16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여리는 플라스틱 고무 산업 박람회 ‘K 2019’에서 콘셉트 캠핑카 ‘비전벤처(VisionVenture)’를 공개한다.

독일 캠퍼밴 제조업체 하이머(HYMER)와 함께 제작한 비전벤처는 미래 캠핑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컨셉이 적용됐다.

바스프의 솔루션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자 감각적인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는 바스프 크리에이션 센터(BASF Creation Center)의 기술 전문성 기반 초경량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20가지 이상의 바스프 고성능 플라스틱 솔루션과 신규 페인트 기술을 접목해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지닌다는 설명이다.

세계 최초 자체 확장형 팝업 루프탑은 차량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다. 60초 내에 펼칠 수 있어 보다 넓은 주거 공간을 만들어준다.



[사진] 바스프, 콘셉트 캠핑카 비전벤처

또, 루프탑의 엘라스토란(Elastollan®) 코팅은 방수뿐 아니라 바람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외벽을 만들어 줘 야외에서도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캠퍼밴 내부에는 천연 섬유 및 점판암 석재 등의 자연 소재와 플라스틱을 접목한 엘라스토플렉스(Elastoflex®), 베네오 슬레이트(Veneo Slate®)와 같은 혁신 경량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며 우수한 기능과 매력적인 인테리어를 동시에 지닌 디자인을 구현했다. 경량화 소재로 암석이 차량 인테리어 디자인에 활용된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여기에 주요 내장재로 폴리우레탄 시스템 햅텍스(Haptex®)를 적용, 부드러운 촉감과 다양한 색상 구현은 물론 관리가 용이하다.


외장재로는 자외선 반사에 효과적인 크로마쿨(Chromacool) 온도 조정 기술을 적용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백색 계열 색상에서 탈피했다. 이 기술을 통해 차량 표면 온도는 최대 20도, 내부는 최대 4도까지 감소돼 에너지 및 연료를 절감할 수도 있다.

[사진] 바스프, 콘셉트 캠핑카 비전벤처

‘비전벤처’는 자유롭고 지속가능한 캠핑 경험을 위해 에너지 절약과 단열, 전자 부품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소음과 진동을 방지하는 맞춤형 소재, 단품 또는 소량 생산이 가능한 3D 프린팅 기술로 만든 100여가지 이상의 부품을 탑재해 미래 이동수단의 획기적인 비전을 실현한 것도 주목된다.


바스프 글로벌 기능성 소재 사업부의 마틴 융(Martin Jung) 사장은 “우리의 솔루션은 디자이너들에게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대안과 기능성을 제공해 왔다”며 “이번 제품은 영감을 얻은 순간부터 완제품 제작까지 중요한 역할을 한 바스프 소재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비전 벤처는 지난 8월 독일에서 열린 ‘카라반 살롱(Caravan Salon)’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7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