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포드, 머스탱 기반 전기 SUV 출시 계획..티저 이미지 살펴보니

포드, 머스탱 기반 전기 SUV 출시 계획..티저 이미지 살펴보니Ford
2019-10-17 12:35 5,521
[사진] 포드, 머스탱 55 (출처 포드)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드가 머스탱을 기반으로 하는 전기 SUV의 개발 과정 일부를 공개했다.

16일(현지시간) 포드는 머스탱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전기 SUV의 테스트 과정을 공개하며, 다가올 2020년 출시될 신차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지난 7월 한차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포드는 이번 테스트 과정을 공개하면서 새로운 전기 SUV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전했다.

[사진] 포드, 머스탱 기반 전기 SUV

테스트 속 머스탱 기반의 전기 SUV는 날렵한 라인을 갖춘 머스탱을 떠올리기 힘든 전혀 다른 디자인이다. 특히 전면 그릴부터 하단 범퍼까지 가려놓은 위장막은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 요소를 가리기 위함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치 않은 전기차 특성상 기존 차량과의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는 점으로 꼽힌다.


차체 사이즈는 쉐보레의 블레이저와 유사한 크기로 국내기준 중형급 크기의 SUV로 분류된다.

업계에서는 미국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머스탱을 SUV에 끌어들이는 것이 북미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포드의 새로운 시도에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사진] 포드, 머스탱 기반 전기 SUV

머스탱 기반의 전기 SUV는 포드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며,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아닌 오직 순수 전기 SUV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기준 약 480km~600km가 목표다.

포드는 올해말 LA오토쇼를 통해 콘셉트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양산에 앞서 콘셉트 모델로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새로운 전기SUV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한편, 포드는 자율주행 및 전기차 개발을 맡고 있는 200명 규모의 팀 에디슨(Team Edison)이라는 부서를 통해 오는 2022년까지 총 16종의 전기차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포드는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기존 대비 두 배인 약 110억 달러(한화기준 약 12조원)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포드, March 1 티저 이미지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7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