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람보르기니가 공개한 새로운 하이퍼카..내년 출시 계획

URL 복사

람보르기니가 공개한 새로운 하이퍼카..내년 출시 계획Lamborghini
2019-10-28 09:22:03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지난 주말 스페인 헤레즈 델 라 프론떼라(Jerez de la Frontera) 트랙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시리즈 월드 파이널에서 람보르기니는 2020년에 출시될 예정인 하이퍼카 티저를 선보였다. 아직 이름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스콰드라 코르세 모터스포스(Squadra Corse motorsport) 부서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공개된 어두운 티저 영상에서 차량의 거대한 리어 윙과 지붕의 에어 스쿠프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차량에는 63이 새겨져 있으며, 이는 아벤타도르 SVJ 63과 유사하다.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프론트 후드의 이중 공기 흡입구와 피렐리 타이어와 브렘보 브레이크가 장착된 휠이 있다.

람보르기니, 2020년형 하이퍼카 티저이미지


트랙 전용으로 출시될 이 차량에는 830마력을 생성하는 6.5리터 V12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7단 ISR을 대신에 6단 Xtrac 변속기가 탑재될 전망이다. 람보르기니는 "운전자가 서킷과 아스팔트의 조건에 따라 예하중을 조절해 주행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셀프 락킹 디퍼런셜(Torsen central self-locking differential)이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 상세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차량은 제한된 숫자로 생산될 예정이며, 2021년에 고객에게 인도될 전망이다. 판매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람보르기니, 우르스 ST-X

한편, 람보르기니 우르스 ST-X는 약 1년 전 공식 발표 후 이번 주말 행사에서 트랙 데뷔를 했다. 레이싱계 최초의 슈퍼 SUV로 불리는 ST-X애는 650마력의 파워를 발휘하는 트윈터보 V8 엔진이 탑재됐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아우디, 전기차 e-트론 (e-tron) (커다란 바퀴로 건장한 측면 비례 연상)
  • 아우디, 전기차 e-트론 (e-tron) (디지털 이미지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