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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88 GT3 EVO’공개..레이싱 맞춤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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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88 GT3 EVO’공개..레이싱 맞춤 업그레이드Ferrari
2019-10-30 09:32 1,518
페라리, 2020년형 488 GT3 EVO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페라리가 2020년형 488 GT3 EVO를 공개해 주목된다. 이 차량은 기존 488 레이서를 업데이트한 버전으로, 블랑팡(Blancpain) GT 시리즈와 GT 오픈 챔피언십 등 다양한 GT3 레이싱 시리즈에 출전할 예정이다.

페라리, 2020년형 488 GT3 EVO

공기역학적 업그레이드는 특히 488 GT3 EVO의 전면부에서 이뤄졌다. 그릴이 더 작아지고 업데이트된 프론트 범퍼와 프론트 스플리터가 적용됐다. 페라리는 전면부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18,000시간 이상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테스트가 진행됐다고 말했으며, 이로 인해 차량의 다운 포스와 안정성을 향상됐다고 말했다. 또한, 페라리는 차량에 차량의 프론트 윙에는 더 큰 통풍구가 적용됐으며, 새로운 리어 스포일러와 재설계된 도어가 장착됐다. 이 도어는 자동차 측면을 따라 공기를 더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페라리, 2020년형 488 GT3 EVO

488 GT3 EVO의 휠베이스가 기존 488 GTB보다 길다. 이 업그레이드로 차량은 타이어 마모를 줄이고 타이어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페라리는 말했다. 또한, 차량의 무게가 이전 모델보다 가볍다. 따라서 팀과 엔지니어들이 더 넓은 무게 범위에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도록 하면서, FIA GT3 레이스의 최소 무게를 충족시키고,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더 많은 밸러스트가 필요하다.


페라리, 2020년형 488 GT3 EVO

실내에는 더 가벼워진 사벨트(Sabelt) 레이싱 시트와 새로운 버클이 달린 벨트가 적용됐다. 옵션으로는 카본 파이버 클러치,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 등을 포함한 24시간 인듀어런스(endurance) 패키지 및 LED 전조등, 냉각수 레벨 센서 등이 제공된다.


페라리, 2020년형 488 GT3 EVO

GT3 EVO는 트윈 터보차저 3.9리터 V8 엔진으로 구동되며, 이는 기존 488 GTB 모델의 엔진과 동일하다. 그러나 GT3의 출력량을 500마력~600마력으로 제한하는 FIA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페라리는 새로운 ECU를 설치해 기존의 660마력을 제한했다.


페라리, 2020년형 488 GT3 EVO

한편, 이번에 공개된 488 GT3 EVO의 사양 업그레이드는 기존의 488 GT3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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