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피닌파리나, 2021년 바티스타 투입 계획..한국시장 진출

URL 복사

피닌파리나, 2021년 바티스타 투입 계획..한국시장 진출Pininfarina
2019-10-31 18:13:48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이탈리아의 하이퍼카 브랜드 피닌파리나가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슈퍼카 맥라렌과 애스턴마틴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기흥인터내셔널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Automobili Pininfarina)의 한국 진출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기흥인터내셔널은 빠르면 오는 2021년부터 피닌파리나의 한정판 하이퍼 GT카 바티스타(Battista hyper GT)를 비롯해 순수 럭셔리 전기차와 고성능 스포츠카를 국내에 소개할 것으로 분석된다.

마이클 퍼쉬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Michael Perschke, Automobili Pininfarina)는 “다양한 종류의 혁신적인 순수 전기차의 한국 출시 계획과 함께 파트너로 기흥인터내셔널이 선정됐음을 기쁘게 발표한다. 수집가들과 디자인 애호가들은 피닌파리나를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를 디자인하고 전통이 깊은 브랜드로 이미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스포츠카 바티스타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돼 앞으로 전 세계가 사랑하는 아름답고 기술적으로도 뛰어난 전기자동차가 될 것이다. 한국 고객들은 바티스타를 소유하는 것만큼이나 특별한 경험을 기흥인터내셔널의 서비스를 통해서도 얻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티스타는 카본파이버 소재의 경량 모노코크 차체 및 섀시와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이 결합돼 최고출력 1900마력, 최대토크 2300N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단 2초 이내에 100km/h를 도달하는 등 성능 역시 하이퍼카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 배터리는 120kWh 용량으로 3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되며, 최대 500km 주행이 가능하다.

바티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150대 한정으로 오는 2021년부터 이탈리아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한국은 피닌파리나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 싱가포르, 홍콩, UAE, 일본에 이어 5번째 진출 국가가 됐다. 기흥인터내셔널은 예약 판매부터 출시, 사후 서비스까지 향후 피닌파리나 바티스타의 국내 사업을 총괄한다.


한편, 이태흥 기흥인터내셔널 대표는 “피닌파리나의 한국시장 진출은 기흥인터내셔널에게 있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이 아닌 내연 기관과 전기차까지 아우르는 슈퍼카 포트폴리오의 미래까지 예측한 투자”라며 “피닌파리나가 자동차 역사에 남긴 기념비적인 성과들과 피닌파리나 바티스타의 성공적인 데뷔를 국내에서 이어 나가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