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스코다, ‘옥타비아’ 티저 이미지 공개..출시 일정은?

스코다, ‘옥타비아’ 티저 이미지 공개..출시 일정은?Skoda
2019-11-05 08:57 700
[사진] 스코다 옥타비아 RS 콤비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스코다는 4일(현지시각) 새로운 4세대 해치백 '옥타비아(Octavia)'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차량은 오는 11일(현지시각) 프라하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티저 영상은 주로 차량의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차량의 재설계된 외관 디자인은 최근 공개된 디자인 스케치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새로운 프론트 그릴과 보닛 라인이 적용될 전망이다. 외신 오토익스프레스는 최근 공개된 수퍼브(Superb)와 동일하게 옥타비아의 후면에는 이전 모델보다 가파른 라인이 적용되며, 더 큰 리어 윙이 적용될 것으로 보았다.

[사진] 스코다, 옥타비아 티저이미지

실내에는 새로운 피아노 블랙 트림이 제공될 전망이다. 대시보드에는 VW 그룹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작창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외신은 엔트리 레벨 모델에는 6.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중간급 모델에는 8인치나 9.2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될 것으로 보았다. 또한, 고성능 모델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차세대 옥타비아는 파워트레인도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새로운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다양한 트림이 제공되며, 차량은 폭스바겐 Mk8 골프와 동일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스코다, 옥타비아 티저이미지

베른하르트 마이어(Bernhard Maier) 스코다 CEO는 이날 연례 회의에서 옥타비아의 생산 스케쥴을 확인하며, "옥타비아는 여전히 우리 브랜드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다. 출시 7년차인 2018년에도 38만 8200대를 팔았다. 옥타비아 출시 60주년을 맞아 올해 말 새로운 옥타비아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옥타비아는 내년 하반기에 유럽의 구매자에게 인도될 전망이다. 판매 가격은 차량의 안전 기술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된 만큼 이전 모델 보다 약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은 출시 후 폭스바겐 골프와 시장 경쟁을 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했다.


[사진] 스코다, 옥타비아 티저이미지

[사진] 스코다, 옥타비아 스케치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