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외
목록

기사공유

테슬라가 공개할 전기 픽업트럭..포르쉐 911보다 빠르다고(?)

테슬라가 공개할 전기 픽업트럭..포르쉐 911보다 빠르다고(?)Tesla
2019-11-08 13:57 2,663
[사진] 테슬라, 픽업트럭 스케치 (출처 테슬라)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오는 21일 전기 픽업트럭을 공개한다.

8일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CEO는 트위터를 통해 “11월 21일 전기 픽업트럭이 공개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그는 “모델 Y 이후 우리가 약속한 일정 대로 픽업트럭은 공개될 것이다”며 “현재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렌더링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모델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머스크는 ”우리의 새로운 전기 픽업은 장갑차와 비슷한 강력한 외관을 보여줄 것“이라며 현재 시장에서 판매중인 경쟁 픽업트럭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암시했다.

지난 6월 머스크 CEO는 한 차례 “우리의 전기 픽업트럭은 포드 F-150보다 나을 것이며, 포르쉐 911보다 빠른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고 공언했다.


테슬라는 이미 두장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 전기 픽업트럭을 예고한 상태이지만, 직접 머스크가 관련 정보를 설명한 것은 처음이다.



[사진] 테슬라, 픽업트럭 티저 (출처 테슬라)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은 모델 B로 불릴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출시 시점은 2020년으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의 강자 포드 F-150과 쉐보레 실버라도를 직접 겨냥한다.

픽업트럭에서 가장 중요한 견인력에 대해서도 엘론 머스크는 F-150에 준하는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 확신했다.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 모델 B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모터가 탑재되는 듀얼 모터 구성으로 적응형 서스펜션과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완충시 640~800km 사이의 주행거리를 보여줄 전망이다.

또, 모델 B는 다른 테슬라 모델처럼 더 강력한 모터와 주행거리, 짐칸을 확장한 버전을 향후 추가할 계획이다.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출시 이후 밝혀질 예정이지만 현지에서는 약 5만 달러(한화 약 5950만원) 이하로 책정될 것이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모델3, S, X에 이어 새로운 SUV인 모델 Y출시를 앞둔 테슬라는 모델 Y출시 이후 모델 B에 대한 생산을 본격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6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