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외
목록

기사공유

테슬라가 공개할 전기 픽업트럭..포르쉐 911보다 빠르다고(?)

URL 복사

테슬라가 공개할 전기 픽업트럭..포르쉐 911보다 빠르다고(?)Tesla
2019-11-08 13:57 4,378
테슬라, 픽업트럭 스케치 (출처 테슬라)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오는 21일 전기 픽업트럭을 공개한다.

8일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CEO는 트위터를 통해 “11월 21일 전기 픽업트럭이 공개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그는 “모델 Y 이후 우리가 약속한 일정 대로 픽업트럭은 공개될 것이다”며 “현재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렌더링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모델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머스크는 ”우리의 새로운 전기 픽업은 장갑차와 비슷한 강력한 외관을 보여줄 것“이라며 현재 시장에서 판매중인 경쟁 픽업트럭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암시했다.

지난 6월 머스크 CEO는 한 차례 “우리의 전기 픽업트럭은 포드 F-150보다 나을 것이며, 포르쉐 911보다 빠른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고 공언했다.


테슬라는 이미 두장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 전기 픽업트럭을 예고한 상태이지만, 직접 머스크가 관련 정보를 설명한 것은 처음이다.

테슬라, 픽업트럭 티저 (출처 테슬라)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은 모델 B로 불릴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출시 시점은 2020년으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의 강자 포드 F-150과 쉐보레 실버라도를 직접 겨냥한다.

픽업트럭에서 가장 중요한 견인력에 대해서도 엘론 머스크는 F-150에 준하는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 확신했다.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 모델 B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모터가 탑재되는 듀얼 모터 구성으로 적응형 서스펜션과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완충시 640~800km 사이의 주행거리를 보여줄 전망이다.


또, 모델 B는 다른 테슬라 모델처럼 더 강력한 모터와 주행거리, 짐칸을 확장한 버전을 향후 추가할 계획이다.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출시 이후 밝혀질 예정이지만 현지에서는 약 5만 달러(한화 약 5950만원) 이하로 책정될 것이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모델3, S, X에 이어 새로운 SUV인 모델 Y출시를 앞둔 테슬라는 모델 Y출시 이후 모델 B에 대한 생산을 본격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