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럭셔리 SUV, 마이바흐 GLS 공개 계획..컬리넌·벤테이가 ‘격돌’

럭셔리 SUV, 마이바흐 GLS 공개 계획..컬리넌·벤테이가 ‘격돌’Mercedes-Benz
2019-11-13 11:24 3,896
[사진]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울티메이트 럭셔리 콘셉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그 동안 베일에 가렸던 럭셔리 SUV 마이바흐 CLS가 공개된다.

13일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2019 광저우오토쇼’에서 마이바흐 브랜드의 SUV 모델인 GLS를 공개한다.



[사진] 벤츠, 마이바흐-GLS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대형 SUV인 GLS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마이바흐 GLS는 점차 수요가 증가하는 럭셔리 SUV 시장에서 롤스로이스 컬리넌과 벤틀리 벤테이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등과 경쟁하기 위해 개발된 차량이다.

마이바흐 GLS는 지난해 중국에서 발표된 얼티메이트(Ultimate) 콘셉트카를 통해 한차례 예고된 바 있다. 당시 공개된 콘셉트카와 실제 양산버전은 전혀 다른 외관의 모습을 띄고 있지만 콘셉트카에 적용된 세로형태의 마이바흐 전용 그릴과 독립식 2열 시트, 고급스러운 장식 등은 유지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벤츠, 마이바흐-GLS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차체 크기는 GLS를 기반으로 하는만큼 전장 5207mm, 전폭 1956mm, 휠베이스 3135mm를 갖추게 된다.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된 4.0리터 V8 엔진이 탑재된다. 총 시스템 출력 483마력과 약 70kgf.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은 9단 자동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다.



[사진]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울티메이트 럭셔리 콘셉트

벤츠는 현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에만 마이바흐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바흐 GLS는 두번째 라인업으로 자리잡게 되며 SUV 최초의 마이바흐 모델이 될 예정이다. 과거 G바겐 모델에 한해 마이바흐 G650 런덜렛(Landaulet)을 선보인 바 있지만 99대 한정으로만 생산된 뒤 단종됐다.

한편, 오는 22일 개막에 맞춰 마이바흐 GLS를 공개할 벤츠는 중국시장 고객을 위한 A35L AMG 4Matic과 지난 9월 최초 공개한 Vision EQS 콘셉트카, 다임러와 BYD가 공동으로 개발한 전기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6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