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가 LA오토쇼서 공개할 신형 ‘투싼’ 후속..미리 살펴보니

현대차가 LA오토쇼서 공개할 신형 ‘투싼’ 후속..미리 살펴보니Hyundai
2019-11-14 10:28 5,057
[사진] 현대차, 신형 투싼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현대차가 신형 투싼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SUV 콘셉카를 공개한다.

13일 현대차는 오는 22일부터 미국 LA에서 개막되는 2019 LA오토쇼를 통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밝혔다.

[사진] 현대차, SUV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현대차가 공개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는 미리보는 신형 투싼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이번 콘셉트카는 현대차가 차세대 디자인으로 강조하는 르 필루즈(Le Fil Rouge) 콘셉트를 한단계 발전시킨 모습으로 최근 공개된 더 뉴 그랜저에 적용된 그릴과 램프가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을 강조한 모습이다.


[사진] 현대차, SUV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특히 그릴의 셔터가 상황에 따라 움직이며 공기역학 성능과 연비효율을 높여주는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Parametric Air Shutter Grille)’은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는 현대차의 새로운 시도다.

콘셉트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내년 출시할 신형 투싼 역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가 유력한 상황에서 콘셉트카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콘셉트카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이유로 꼽힌다.


[사진] 4세대 투싼 (출처 아우토자이퉁)

현대차는 최근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2020년 중 신형 아반떼와 투싼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에도 순차적인 출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고성능 N 브랜드 최초의 SUV 또한 투싼일 가능성이 높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은 최근 주요 외신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투싼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SUV를 테스트중이라는 사실을 언급한 바 있기 때문이다.


[사진] 4세대 투싼 (출처 아우토자이퉁)

업계 관계자는 “투싼은 현대차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SUV인 만큼 그 중요도는 매우 높은 모델”이라며 “투싼을 통해 다양한 신기술과 혁신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6
배너26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