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쉐보레, ‘트랙스’ 후속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시장 투입 계획..출시 일정은?

쉐보레, ‘트랙스’ 후속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시장 투입 계획..출시 일정은?Chevrolet
2019-11-21 15:11 3,284
[사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쉐보레의 콤팩트 SUV 내년 상반기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쉐보레는 20일(현지시각) LA오토쇼에서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를 공개했다.

북미 시장에 최초 공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에 위치하는 SUV로 글로벌 SUV라인업을 강화시킬 신모델이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기아차 셀토스와 시장 경쟁을 펼칠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과 첨단 안전사양,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 출시가 예정돼 더욱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진보적인 프론트 디자인과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은 리어 디자인으로 완성된 트레일블레이저는 듀얼포트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울려 입체적이며 강인한 SUV 특유의 외관을 연출한다.

더불어, 측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근육질의 바디 디자인과 날렵한 루프라인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젊고 역동적인 캐릭터를 형상화했다.



[사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을 탑재한 트레일블레이저는 친환경과 고효율을 자랑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된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탑재된 쉐보레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주행 중에도 스마트폰의 기능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튜어트 노리스(Stuart Norris) GM 디자인 담당은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들이 가진 개개인의 스타일 그 이상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차”라며, “과감하고, 자신감과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한 트레일블레이저는 각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트림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지엠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은 역시 “한국지엠의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하게 될 핵심 제품 중 하나인 트레일블레이저를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북미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및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이 한국 정부 및 산업은행과 함께 작년에 발표한 미래계획의 일환으로 국내 생산을 약속한 모델이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국내 출시는 내년 1분기에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시장에 출시될 트레일블레이저의 제원을 포함한 상세 정보는 향후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6
배너26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