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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호화 럭셔리 SUV ‘마이바흐-GLS’..과연 경쟁 상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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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호화 럭셔리 SUV ‘마이바흐-GLS’..과연 경쟁 상대는?Mercedes-Benz
2019-11-22 11:02:32
마이바흐-GLS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벤츠가 마이바흐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인 마이바흐-GLS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는 고성능 GLS 63 AMG 발표에 이어 럭셔리 SUV 마이바흐-GLS를 연이어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마이바흐-GLS는 롤스로이스 컬리넌, 벤틀리 벤티이가 등 럭셔리 SUV로 분류되는 모델들과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마이바흐-GLS

LA오토쇼에 맞춰 공개된 GLS 63 AMG와 달리 마이바흐-GLS는 22일 개막하는 2019 광저우오토쇼를 통해 공개된다.

GLS600으로도 불리는 마이바흐-GLS는 4.0리터 V8 트윈터보가 장착된다. 여기에 EQ-부스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다. 22마력의 출력과 25kgf.m의 힘을 낼 수 있는 전기모터가 더해진 마이바흐-GLS의 합산출력은 550마력, 최대토크 약 73kgf.m의 힘을 발휘한다.


마이바흐-GLS

이를 바탕으로 차체무게 2785kg의 마이바흐-GLS는 시속 100km/h까지 4.9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50km에서 제한된다. V12엔진이 탑재된 마이바흐-GLS는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았지만 벤츠에 따르면 고객이 원하는 경우 V12엔진을 탑재할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마이바흐-GLS는 일반 GLS 모델을 기반으로 한만큼 전체적인 디자인 특징은 GLS를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크롬 장식의 수직형 그릴과 22~23인치 전용 휠, 마이바흐 로고, 전용 투톤 도색을 통해 마이바흐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마이바흐-GLS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책임자인 고든 바그너(Gorden Wagener)는 “마이바흐-GLS의 그릴은 보석(Jewelry)로 부른다”며 “보닛 위에는 메르세데스의 상징이 놓여져 있으며, C필러에는 마이바흐 로고로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마이바흐-GLS

실내에서는 마이바흐-GLS만의 차별점에 더욱 눈에띈다. 최고급 가죽과 원목 장식이 추가된 점과 2열의 탑승객을 위해 별도의 독립식 시트 구성으로 마이바흐만의 특징을 강조했다.

차량의 모든 조작은 전동식으로 이뤄지며, 2열의 독립식 시트는 비행기의 1등석에 준하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시트백 각도 역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조절했다. 마이바흐-GLS의 2열 다리공간은 1.10m이며, 조수석을 앞쪽으로 이동 시, 최대 1.34m로 늘어난다.

마이바흐-GLS

독립식 시트 가운데는 접이식 테이블과 냉장고, 샴페인 전용 잔을 보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며, 3개의 좌석을 원하는 경우 이와 같은 편의사양은 선택할 수 없다.


벤츠는 마이바흐-GLS의에 주행의 편안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전방의 도로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차량의 자세를 제어하는 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된다. 이 시스템은 전고 조절 뿐만 아니라 코너에서 최대 3도의 롤각을 제어해 수평을 유지하면서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최신 반자율 시스템과 능동형 안전지원 시스템, 오프로드 전용 주행모드 등을 갖췄다.

마이바흐-GLS

벤츠는 GLS를 생산중인 미국 앨라배마주 공장에서 마이바흐-GLS를 함께 생산할 예정이다. 또, 이날 공개된 마이바흐-GLS의 600버전 외에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을 갖춘 마이바흐-GLS 라인업을 확장시킬 계획이다.

벤츠는 마이바흐 브랜드의 확대를 위해 기존 S클래스와 새롭게 추가된 GLS 라인업데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미국과 중국, 러시아 시장 등이 신규 마이바흐 고객이 유입되는 중요한 시장으로, 이들 국가에서 판매된 전체 S클래스 판매량 중 상당수가 마이바흐 버전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바흐-GLS


한편, 마이바흐-GLS는 2019 광저우오토쇼를 통해 실제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2020년 하반기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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