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벤츠, 2020년형 소형 SUV ‘GLA’ 티저 이미지 공개..출시 일정은?

벤츠, 2020년형 소형 SUV ‘GLA’ 티저 이미지 공개..출시 일정은?Mercedes-Benz
2019-11-26 08:57 1,696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2019년형 CLA 4문형 쿠페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25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크로스오버 GLA 첫번째 티저 영상이 12월 11일 온라인 데뷔를 앞두고 공개됐다.

새로운 차량은 이전 모델보다 더 SUV와 유사한 모습을 띌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 신형 모델이 기존보다 10cm 이상 높으며, 아우디 Q2 및 BMW X2를 비롯한 소형 프리미엄 SUV와 시장경쟁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GLA는 차량의 크기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내년에 판매되는 SUV 라인업 중 가장 작고 싼 모델이 될 것이다.



[사진] 벤츠, 2020년형 GLA 티저이미지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에서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티저 이미지를 비롯한 기존에 메르세데스-벤츠가 공개한 스파이 샷을 토대로 짐작이 가능하다. 차량에는 최신 A-클래스 모델과 B-클래스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적용되며, 기존보다 좀 더 거친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실내에서는 GLA의 A-클래스와 동일한 대시보드가 적용될 것으로 외신은 전망했다. 최신 MBUX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며, 센터 콘솔에는 터치 스크린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A클래스와 마찬가지로 10.25인치 스크린이 옵션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벤츠, 2020년형 GLA 스파이샷

GLA의 주된 변화는 보닛 아래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최근 MFA2 아키텍처를 대폭 개정했으며, 최근 출시된 4세대 A-클래스에 적용돼 데뷔를 치렀다. 새로운 차량도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양산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새로운 A클래스에서 발견된 것과 동일한 범위의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매자들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터보차저 1.3리터 및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뿐만 아니라 114마력에서 188마력의 파워를 발휘하는 다양한 디젤 엔진 트림이 제공될 것이다.



[사진] 벤츠, 2020년형 GLA 스파이샷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400마력 이상의 파워를 발휘하는 메르세데스-AMG GLA45가 고성능 모델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으며, GLA35 및 다른 모델이 아래에 위치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MFA2 플랫폼을 사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이외에도 GLA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운전 보조 기술도 적용될 전망이다.

[사진] 벤츠, 2020년형 GLA 스파이샷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