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특징은?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특징은?Lamborghini
2019-11-26 09:36 1,428
[사진]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람보르기니는 25일(현지시각) 플레이스테이션 4의 레이싱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에서 독점적으로 사용되도록 디자인한 '람보 V12(Lambo V12)' 콘셉트를 공개해 주목된다.

이 차량은 2019년 FIA 인증 GT 스포츠 온라인 챔피언쉽 월드 파이널 (FIA Certified GT Sport Online Championship World Final)을 앞두고 몬테카를로(Monte Carlo)에서 실물 크기의 모델로 공개됐다. 아쉽게도 이 차량은 양산되지 않아, 도로에서는 만날 수 없다. 하지만 내년 봄부터 PS4 레이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진]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센터인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Lamborghini Centro Stile)에서 스타일링한 이 차량은 람보르기니의 과거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람보 V12에는 2013년 에고이스타(Egoista) 콘셉트의 실루엣과, 1968년 마잘(Marzal) 콘셉트의 육각형 사이드 윈도우가 적용됐다. 이외의 디자인 및 외관 색상은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한정판 람보르기니 시안(Sian)에서 영감을 받았다.

람보 V12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의 앞쪽에는 제트 전투기처럼 유리 캐노피가 적용된 도어가 장착됐다. 실내는 미니멀리즘적이다. 1인승 레이싱 시트, 레이싱 휠 및 홀로 그래픽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차의 속도, 기어, 엔진 회전 속도를 앞유리에 투사한다.


[사진]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비록 게임을 위한 모델이라고 할지라도, 람보르기니는 이 콘셉트가 공기역학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됐다고 말한다. 분리된 차체 패널과 큰 프론트 스플리터는 공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거대한 Y자 모양의 리어 윙과 디퓨저로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는 이 콘셉트의 파워트레인은 시안과 동일한 6.5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V12 엔진을 가상으로 표현해 적용한 것이라고 말한다. 공개되지 않았지만, 시안과 동일한 사양이 적용될 경우, 차량은 최고출력 808마력의 파워 및 약 2.8초의 제로백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의 최고 속도는 350km/h 보다 더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밋챠 보커트(Mitja Borkert) 람보르기니 디자인 센터 총괄은 "람보 V12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람보르기니와 우리의 미래 포부에 대해 관심이 큰 젊은 팬과 게이머들에게 궁극의 가상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이 콘셉트는 람보르기니의 디자이너들이 날개를 펴고, 다른 람보르기니 모델처럼 사람들의 관심을 끌며, 최고의 운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특히 경량 소재와 하이브리드 분야에서의 람보르기니의 미래 기술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람보 V12는 '비전 GT(Vision GT)' 콘셉트에 기반을 둔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중 가장 최신 모델이며, 10월에 재규어 비전 그란투리스모(Jaguar Vision Gran Turismo)가 데뷔한 이후 두 달 만에 공개됐다.


[사진]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사진]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