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특징은?

URL 복사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특징은?Lamborghini
2019-11-26 09:36 2,411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람보르기니는 25일(현지시각) 플레이스테이션 4의 레이싱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에서 독점적으로 사용되도록 디자인한 '람보 V12(Lambo V12)' 콘셉트를 공개해 주목된다.

이 차량은 2019년 FIA 인증 GT 스포츠 온라인 챔피언쉽 월드 파이널 (FIA Certified GT Sport Online Championship World Final)을 앞두고 몬테카를로(Monte Carlo)에서 실물 크기의 모델로 공개됐다. 아쉽게도 이 차량은 양산되지 않아, 도로에서는 만날 수 없다. 하지만 내년 봄부터 PS4 레이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센터인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Lamborghini Centro Stile)에서 스타일링한 이 차량은 람보르기니의 과거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람보 V12에는 2013년 에고이스타(Egoista) 콘셉트의 실루엣과, 1968년 마잘(Marzal) 콘셉트의 육각형 사이드 윈도우가 적용됐다. 이외의 디자인 및 외관 색상은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한정판 람보르기니 시안(Sian)에서 영감을 받았다.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람보 V12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의 앞쪽에는 제트 전투기처럼 유리 캐노피가 적용된 도어가 장착됐다. 실내는 미니멀리즘적이다. 1인승 레이싱 시트, 레이싱 휠 및 홀로 그래픽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차의 속도, 기어, 엔진 회전 속도를 앞유리에 투사한다.


비록 게임을 위한 모델이라고 할지라도, 람보르기니는 이 콘셉트가 공기역학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됐다고 말한다. 분리된 차체 패널과 큰 프론트 스플리터는 공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거대한 Y자 모양의 리어 윙과 디퓨저로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람보르기니는 이 콘셉트의 파워트레인은 시안과 동일한 6.5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V12 엔진을 가상으로 표현해 적용한 것이라고 말한다. 공개되지 않았지만, 시안과 동일한 사양이 적용될 경우, 차량은 최고출력 808마력의 파워 및 약 2.8초의 제로백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의 최고 속도는 350km/h 보다 더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밋챠 보커트(Mitja Borkert) 람보르기니 디자인 센터 총괄은 "람보 V12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람보르기니와 우리의 미래 포부에 대해 관심이 큰 젊은 팬과 게이머들에게 궁극의 가상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이 콘셉트는 람보르기니의 디자이너들이 날개를 펴고, 다른 람보르기니 모델처럼 사람들의 관심을 끌며, 최고의 운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특히 경량 소재와 하이브리드 분야에서의 람보르기니의 미래 기술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람보 V12는 '비전 GT(Vision GT)' 콘셉트에 기반을 둔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중 가장 최신 모델이며, 10월에 재규어 비전 그란투리스모(Jaguar Vision Gran Turismo)가 데뷔한 이후 두 달 만에 공개됐다.


람보르기니, 람보 V12 비전 그란투리스모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