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단독] 기아차, K5보다 큰 고급 전기세단 출시 계획..모델명은 K6(?)

URL 복사

[단독] 기아차, K5보다 큰 고급 전기세단 출시 계획..모델명은 K6(?)Kia
2019-11-27 11:20 13,785
기아차, K5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최근 전기차 시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아차가 고급 전기세단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26일 기아차 관계자는 데일리카 기자와 만나 “기아차는 지금으로부터 1년 뒤 전기차 세단을 출시한다는 게 기본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신형 쏘울 EV

그는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일 전기세단은 소비자 인기가 높은 중형세단 K5보다도 차체 사이즈가 크다”고 덧붙였다.


기아차, 신형 쏘울 EV

그는 또 “현재 개발중인 전기세단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세부제원 등을) 말해줄 수는 없는 입장이다”며 “그러나 퍼포먼스나 주행거리 등 품질력 측면에서는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 관계자는 전기세단에 대한 프로젝트명이나 판매되는 모델명에 대해서는 함구했지만, K5보다 큰 고급 전기세단이라는 점에서 모델명이 ‘K6’로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전기차 니로 EV


한편, 기아차는 현재 박스형 차량인 쏘울 부스터 EV와 소형 SUV에 속하는 니로 EV를 판매하고 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