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위장막 벗겨진 순수전기 ‘ID.4’ 포착..특징은?

URL 복사

폭스바겐, 위장막 벗겨진 순수전기 ‘ID.4’ 포착..특징은?Volkswagen
2019-11-28 09:15 2,274
폭스바겐, 차세대 I.D. 크로즈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새로운 순수전기 SUV '폭스바겐 ID.4'가 위장을 거의 안 한 모습으로 외신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에 의해 포착됐다. 폭스바겐 ID.4는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021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ID.4 스파이샷 (출처 : 오토익스프레스)

외신이 포착한 최신 스파이 사진들은 새로운 SUV의 스타일링을 잘 보여준다. 폭스바겐은 자사의 전기 자동차 라인업에서 일관성 있는 디자인 언어를 쓰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이 엿보이며, 새로운 ID.4 역시 ID.3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차량에는 ID.3와 유사한 리어 조명이 적용됐으며, 전체적인 실루엣도 유사하다.

폭스바겐, ID.4 스파이샷 (출처 : 오토익스프레스)

폭스바겐 ID.4는 2017년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ID. 크로즈(ID.Crozz) 콘셉트보다 더 전통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콘셉트에 적용됐던 리어 리프트백 대신 실용적인 테일게이트가 적용됐으며, 없어진 B-필러와 날개 미러는 복원됐다. 그러나 ID. 크로즈 콘셉트의 설계 특징 중 일부는 유지됐다. 폭스바겐의 트레이드마크인 'ID.' 주간 주행등, LED 헤드라이트, 라디에이터 그릴은 그대로 적용됐다.


폭스바겐, ID.4 스파이샷 (출처 : 오토익스프레스)

ID.4의 기반이 되는 MEB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할 때 폭스바겐은 다양한 드라이브트레인 옵션을 차량에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 엔트리 모델에는 후면에 1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며, 2륜 구동 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형 배터리 팩이 탑재될 것이다. 반면, 레인지탑 모델에는 2개의 전기모터가 장착돼 4륜 구동 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 ID.4 스파이샷 (출처 : 오토익스프레스)

MEB 플랫폼은 현재 45kWh부터 77kWh까지의 배터리 팩을 수용하고 있으며, 이는 약 320~480km의 주행거리에 해당한다. 폭스바겐은 아직 ID.4의 성능 사양을 공식 발표하지 않고 있다. 한편, ID. 크로즈 콘셉트는 302마력의 파워를 발휘했으며, 최고 속도는 180km/h이다. 그리고 최장 500km 주행이 가능했다.


폭스바겐, ID.4 티저이미지

더불어, 폭스바겐 ID.4는 출시 후 테슬라 모델 Y, 현대 전기차 코나, 기아 e-니로와 시장경쟁을 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